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야자잎 다이어리 

 

야자잎 다이어리 소개

 

야자잎 다이어리는 나무를 베지 않고, 노화되어 땅에 떨어진 잎(낙엽)을 새활용하여 제작한 다이어리 입니다. 이 야자잎은 100% 자연소재이기 때문에 쓰임을 다한 후에는 완벽히 생분해되어 다음 세대를 위한 밑거름이 됩니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야자잎

 

인도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이 야자잎을 넙적한 접시로 가공하여 지금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단단하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 두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이긴 하지만 자연에 해롭지 않습니다. 버려진 야자잎은 완벽하게 자연분해되기 때문입니다.


 

친환경 소재 개발, 식물가죽
Palm Leather

 

리블랭크는 10여년 동안 버려진 자투리 가죽을 업사이클링하여 패션 잡화 디자인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뭔가 지구에 해롭지 않은 찐, 진정성 있는 새로운 소재를 사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마른 야자잎을 부드럽게 하여 가죽처럼 만들어 동물 가죽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친환경 소재를 연구했습니다. 2년여 정도 우여곡절, 노력 끝에 야자잎 연질화에 성공! 드디어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야자잎을 찾아 인도까지~>

<마른 야자잎>

<연질화 중>

<연질화 완성!>

다이어리 구성

 

형식은 만년 다이어리 입니다. 날짜, 요일을 본인 스타일로 기입하여 사용 합니다.


크게 monthly, weekly, 무지 페이지로 구성 되었습니다. 
라인이 없는, 사용자 중심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자유롭게 기록하는 다이어리 입니다.

 

업사이클링+a

 

실은 이 야자잎 다이어리는 2019, 2020년에 소개되었었습니다. 
그러나 목표한 만큼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았고 남은 재고는 그대로 창고에 남게 되었습니다. 핸드메이드로 한 권 한 권 정성스럽게 만들었던터라 다른 제품들처럼 냉정하게 버릴수가 없었습니다.

그동안 판매를 위해 노력하지 않았던 이유는 단 두 페이지 때문이었습니다.

2019, 2020년 카렌더 페이지가 제 발목을 잡았었습니다 그러나 이 두 페이지만 양해가 된다면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는 다이어리 입니다.

버릴까? 아니면 기증할까?를 고민하던 저에게 한 대표님으로부터 좋은 일을 위해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아이디어를 얻어 이렇게 펀딩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나눔의 선순환

 

그래서 후원자분들에게 정확한 사실을 전달하고 양해를 구하여 업사이클링한 이 다이어리를 착한 가격으로 펀딩에 참여하고 그로인한 수익금은 뜻 깊은 일에 쓰기로 하였습니다.

 



<2019, 2020년 카렌더가 있는 바로 요 두 페이지> 

그래서

2022년 2023년 카렌더 스티커를 제작하여 별도로 제공하오니 예전 카렌더 페이지 위에 붙여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야자수 다이어리와 함께 제공되는 다이어리 크기의  2022년, 2023년 스티커

 

자금 활용 계획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주거환경개선 활동 중 하나로써, 고령의 어르신들의 주거 공간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현재 독산동에 거주 중이신 80대 어르신(여)은 연립주택 반지하에서 몸이 불편한 손자와 함께 지내고 계십니다. 20년 넘게 홀로 손자를 키우고 계시고 공공근로업무를 하고 계십니다. 

개선할 주거 환경 : 작은방 두 개와 주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있고 천장 일부가 주저 앉은 상태입니다. 수리할 엄두가 없어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그냥 지내고 계십니다.




 

망우동에 거주 중이신 70대 어르신(남)은 연락이 안되는 가족들로 인해 기초생활수급자 혜택을 받지 못하여 그동안 칩거 생활을 해왔다고 합니다. 그러나 최근 법 개정으로 기초생활수급자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삶의 희망을 보이고 있고 사회 속으로 다시 돌아오고 싶어하는 강한 삶의 의지를 보이신다고 합니다.

개선할 주거 환경 : 다가구주택의 반지하이며 방 한 개와 거실 겸 주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누수로 인해 곰팡이로 찌든 벽지와 싱크대 교체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펀딩 수익금의 일부는 스티커 제작과 진행에 소요된 비용을 위해 사용 될 것이고 일부는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기증 될 것입니다.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도움 주실 기업은 아래 소개와 같습니다.

 

함께, 협력 기업 : 에코토리


에코토리는 더 맑은 사회를 만들어 다음 세대에 물려 주자는 취지로 환경과 배려 관련 사회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조직으로 그간 집수리 봉사, 노숙자 무료급식 봉사 및 예쁜 골목 만들기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였음. 100여명의 자원봉사 회원들에게 봉사를 통해 자기 만족을 느끼는 기회를 더 만들어 주기 위한 일들을 계속 고민 중인 단체입니다.

관련 블로그: blog.naver.com/sogongso

 

리워드 소개

 

야자잎 다이어리 1권 + 다이어리 고무밴드 1개 + 22년,23년 캐린더 스티커 각 1장 

- 본문종이 : 그린라이트 70g (재생지 20%)

- 구성 : monthly, weekly, 무지

- 사이즈 : 113 X 180 mm (두께 20mm)

 


파격적인 가격으로 리워드 합니다 (배송비 별도)

 

 

리워드 상세소개 

 

폭신폭신한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야자잎 다이어리 



양심에 거리낌 없이 버려도 좋은 소재. 땅에서 5~6개월 후면 완벽 생분해


특허 받은 친환경 식물가죽 가공 방법(연질화)




야자수 다이어리 디테일 이미지


노출제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고무밴드도 제공됩니다


야자잎 다이어리 브랜드, 리프(reaf)




<필기감>


<다이어리 내지 구성>


본문종이 : 그린라이트 70g (재생지 20%)
사이즈 : 113 X 180 mm


다이어리 표지에 사용된 잎 무늬는 사진처럼 다양 합니다. 리워드는 랜덤으로 배송됩니다.

리워드 배송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