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회,오케스트라,클래식,사회적기업,연말공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 문화예술계는 크나큰 위기를 직면했습니다.

전반적인 문화 위축 현상으로 예술 종사자들은 사각지대에 놓이게 되었고, 소시민들의 삶은 음악 없는 거리, 축제가 사라진 썰렁한 일상 속에서 더욱 치열하고 각박하게 변하고 있지요.

그러나 문화예술은 더 이상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된 이후 고려할 대상이 아닙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유튜브를 감상하거나 식사 후 커피 한 잔을 마시듯 예술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오늘의 행복 지수를 높이며, 조금 더 나은 하루 조금 더 풍성한 매일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예술가와 관객 모두에게 연말 맞이 송년음악회를 개최합니다.

한 해를 무사히 버텨낸 나에게 보내는 위로, 토닥토닥 송년음악회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공연 프로그램은 구성에 따른 추가 및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패기로 출발한 예술단체,

건실한 오케스트라가 되다!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는 2002년 문화예술 불모지였던 광명 지역에 설립된 민간 오케스트라입니다. 
창단 초기, 1년에 한 번 정기연주회를 힘겹게 만들어 무대에 올리던 오케스트라는 현재 연 4회-5회 이상의 정기연주회와 다양한 기획연주를 소화하는 내실 있는 오케스트라로 성장했습니다.

2010년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아 공개 오디션을 통해 실력있는 단원들을 보강하여 전원 상임화를 이루어냈으며 농어촌 순회연주, 관현악 배움터, 신나는 음악교실,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창단으로 정규 교육에서 부족한 청소년들의 음악교육에 이바지하고 있지요. 

현재까지 95회 정기연주회, 마을음악회, 지역 내 초등학교를 찾아가는 해설이 있는 교과서 음악회, 문화 소외지역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노동자를 위한 직장인 休 콘서트 등 다채로운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회적기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지역 시민들과 음악으로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의 프로젝트를 응원해주시는 분들께는 송년음악회 초대권, 후원자님의 성함을 기재한 팜플렛, 포스터, 신년음악회 초대권을 리워드로 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

 

1. 송년음악회 초대권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는 창단 연도부터 매년 광명시민과 예술을 사랑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연말의 온기를 전하는 송년음악회를 진행해왔습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제96회를 맞은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 토닥토닥 송년음악회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일시: 2021. 12. 23(목) 오후 7시 30분
- 장소: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

 

2. 후명자명 기재 팜플렛
공연 소개 팜플렛에 펀딩에 참여해주신 분들의 성함이 기재됩니다.

예시 이미지

 

3. 포스터
소장용 브로마이드(A2 size)를 1매 제공합니다.

 

4. 2022 신년음악회 초대석
5만원 펀딩시, 신년 맞이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 제97회 정기연주회 정가 2만원 상당의 신년음악회 초대석을 2매 제공합니다.

- 일시: 2022. 2. 11(금) 오후 7시 30분 (예정)
- 장소: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
※ 공연일자는 대관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광명시민회관 좌석 배치도

※ 현재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의한 좌석 간 띄어앉기 진행 중입니다. 

※ 공연 2주 전, 펀딩 참여자에게 송년음악회 공연 일정 및 초대권 수령에 관한 문자 알림이 갑니다.

※ 5만원 리워드 신년음악회 초대석은 내년 1월 중, 안내 문자가 수신될 예정입니다. 상세 일정과 프로그램을 문자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펀딩 수익금 전액은 연주자 인건비와 악기 임차비용으로 사용됩니다.

※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는 지정기부금 단체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원하는 펀딩 참여자는 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길 바라며, 영수증 발급을 위한 참여자의 개인정보를 사무국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Q. 리워드 티켓은 어디서 받나요?
A. 리워드 티켓은 공연 당일 시민회관 로비에서 공연 1시간 전부터 수령할 수 있습니다.


Q. 펀딩에 참여했어요.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A.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는 지정기부금 단체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무국으로 문의주세요. (02-2680-6063)


Q. 좌석은 어떻게 배치되나요?
A. 리워드 좌석은 리워드 참여일자 선착순으로 배치됩니다. (※초대석 및 서포터즈석 제외)


Q. 펀딩이 마감되었는데 일이 생겨서 공연에 못가요. 환불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환불은 펀딩 종료 1일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종료일 이후로는 수수료를 제한 금액이 정산되기 때문에 개인 사정으로 인한 환불 및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Q. 리워드 티켓을 양도할 수 있나요?
A. 가족 및 지인에게 리워드 금액에 한해 양도가 가능합니다. 다만, 리워드 참여자 성명으로 티켓 수령이 가능하오니 사전에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Q. 기존의 네이버 예약창은 열리지 않나요?
A. 크라우드 펀딩 좌석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펀딩 좌석이 모두 판매될 시, 네이버 예약 링크가 열리지 않습니다.


Q. 공연 중간에 입장이 가능한가요? 
A. 네, 곡 사이마다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른 관객분들의 공연 관람을 위해 공연 시작 시간을 준수해주세요. 


Q. 공연장 내 음식물 및 꽃다발 반입이 가능한가요?
A. 공연장 내부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티켓 부스 직원에게 물품을 맡겨주세요.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 사무국 
전화 : ☎ 02-2680-6063 | 02-2681-7262 
E-mail : kesg6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