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업사이클링,제로웨이스트,가죽,환경

친환경 카시트 가죽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네번째

 

스카이콜렉션의 브랜드 <비뉴잇>은 버려지는 것에 생명을 불어넣어 보자는 생각의 전환에서 시작했습니다. 이런 <비뉴잇>과 생각을 해 주신 참여자 여러분들 덕분에 세번의 펀딩을 모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 1차 프로젝트 보러 가기 

>> 2차 프로젝트 보러 가기 

>>> 3차 프로젝트 보러 가기

 

 


카시트를 통해서 환경보호에 한 걸음 다가가는 비뉴잇


30년 동안 근무한 직장에서 우연찮게 카시트 제작에 사용되고 남은 좋은 품질의 가죽이 전량 폐기되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이 가죽들은 자연에서 분해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며, 폐기처리할 경우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가죽 폐기물의 분해 기간은

무려 최소 25~40년


생활쓰레기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죽은 자연분해 되기까지 무려 25~40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자동차 한 대를 만드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가죽원단이 얼마나 많은 지 아시나요? 이런 고급 가죽이 버려지는 것도 문제인데 썩는 기간도 오래 걸린다는 사실에 가죽을 업사이클링 해야겠다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비뉴잇은 가죽을 재활용하여 세단 자동차 같은 고급스러운 제품과 쓰레기 없는 깨끗한 지구 둘 다 생각합니다.

 

100% 국내산

최고등급 업사이클링 가죽

 

카시트가죽의 처리 및 재사용에 접근 가능한 회사는 극소수입니다. 이 중에서도 시장에 유통되는 물량은 극히 제한적이나, 고품질 자동차 가죽의 업사이클링을 위해 한 자동차 회사와 원단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폐차에서 수거한 가죽이 아닙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천연 소가죽으로 최고급 품질의 가죽만 활용합니다.

일반 가죽과 다르게 사람이 앉을 때마다 그 하중을 견뎌내야 하는 카시트용 가죽은 그 자체로 내구성과 그립감이 뛰어나며, 일상에서 발생하는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생활방수 및 생활오염에 강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차량내부 극한의 환경을 고려하여 여름철 뜨거운 태양의 열기와 겨울철 극저온에 대비한 높은 인장강도, 오염을 막는 자체 방수 코팅은 물론 자동차 화재에 대비해 방염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비뉴잇 에코가죽 토트백

 

심플한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살리는 비뉴잇 에코토트백과 지갑. 명품 가죽 소품이라도 오래 쓰면 닳아서 형태가 변하거나 변색됩니다. 하지만 비뉴잇은 다릅니다. 탄성이 높아 강한 하중의 눌림도 시간이 지나면 복원되며, 땀 등의 오염에 강합니다.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소가죽 본연의 맛이 자연스럽게 살아나면서 장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랙 토트백

 

다크브라운 토트백

 

아이보리 토트백



블랙 오플 토트백

크기

[상세정보]
종류: 가방
소재: 가죽
색상: 상세페이지 참조
크기: 상세페이지 참조
제조: 스카이콜렉션
문의사항: 프로젝트 QnA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얼리버드] 다목적 파우치

 

선택하신 토트백과 같은 색상의 다목적 파우치를 드립니다.
블랙오플 토트백에는 블랙 파우치를 드립니다.

블랙 파우치

다크브라운 파우치

아이보리 파우치

 

리워드 금액


[얼리버드] 토트백 + 다용도 파우치 / 120,000원

에코 가죽 토트백 / 130,000원


*배송비는 별도 3,000원입니다.

 

펀딩 모집금액 사용 계획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에코 가죽 토트백 제작에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