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담은,노리개,마스크줄, 키링,한국실용공예디자인협회, 여성공예,추석선물

안녕하세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물품에 실용성을 더하고 디자인을 입혀 곁에 두고 계속 사용하고 싶은 제품을 제작하는 한국실용공예디자인협회입니다.

올해는 이른 무더위로 연일 뜨거운 하루를 보내는 것 같아요. 그로인해 하루의 끝엔 뜨거운 날씨와 수많은 생각으로 밤을 헤아리며, 늦게 잠드는 날도 있고 잠이 들었다가 자주 깨는 날이 많기도 하죠.

내일 출근할 생각에 혹은 출근해서 일어날 일을 생각하면 밤에 여러 번 깨어나기도 하죠. 그래서 옛날엔 한 번도 깨지 않고 잠을 자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당신도 그럴까요?

그래서 잠이 오지 않는 어떤 날들을 생각하면서 만들어보았어요.

햇살담은이란,

한국실용공예디자인협회에서 만든 ‘햇살담은 풍경’은 드림캐쳐의 나쁜 꿈을 걸러주는 뜻을 포함하여 빛에 비추어지는 예쁜 반짝임을 모두와 함께 나누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어요. 특히 중앙 태슬장식에 “福”수제도장으로 의미를 담아 행복한 꿈을 꾸며 복의 기운이 들어와 좋은 일이 많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하였답니다.

이름처럼 햇살 가득한 날 창가에 혹은 차에 걸린 자그마한 아이가 예쁘게 빛이 나는 아름다움을 선물할게요.


햇살담은 노리개와 키링 

디자인

햇살담은 노리개와 키링 현대적인 드림캐쳐전통적인 노리개를 모티브로 조화로운 디자인을 입혔어요. ‘햇살담은풍경’은 악몽을 걸러주는 거미줄은 전통적인 느낌을 살려 매듭사로 엮어 만들고, 매듭 끈에는 각각의 의미를 가진 자개와 원석 그리고 구슬들로 라인을 만들었어요. 

매듭사의 질감과 세련된 색감의 조화로운 디자인이 한국적인 전통을 이끌어내었으며, 각각의 의미를 가진 원석은 매듭사에 어울려 예쁜 꽃과 같은 색을 만들어 주고, 양쪽 끝 라인과 곳곳에 들어간 구슬은 ‘햇살담은 풍경’의 의미를 담아 햇빛에 아름다운 빛을 자아낸답니다.

드림캐쳐에는 깃털이 달려있듯, 햇살담은 풍경에는 직접 만든 태슬로 대신하여 포인트를 주었고요, 혹시 마지막 중간 매듭실라인에 달려있는 부엉이(노리개) 보이세요?

모두가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를 지나 다가오는 날들에 복을 빌고 부를 상징하는 부엉이가 당신에게 큰 행복을 가져다 줄거에요.

 

사이즈 및 색상

'햇살담은 노리개와 키링'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하나! 드림캐쳐와 노리개의 융복합 디자인구성으로 한복외 노리개나 일상복에 멋스러움을 더해줍니다.

둘! 자동차, 실내 장식(햇살이비치는 창가,현관,조명아래,방문)에 공간의 제약없이 세련미를 더 할 수있게 제작하였습니다.

셋! 이어폰케이스나 자동차키, 가방 등에 특별한 장식이 될 것입니다.

 


햇살담은 마스크 줄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각 원석이 가진 복된 의미들로 헤쳐 나가길 바라며, 함께 준비 하였어요.

 

디자인

전통과 실용성을 겸하며 원석의 의미를 듬~뿍 담아서 만든 햇살담은 마스크 줄이에요.

언젠가 좋아질 그날을 기대하며 힘차게 한걸음씩 나아갔으면 좋겠어요 ^^

참, 천 마스크를 사용하시는 분은 굳이 마스크줄을 제거하지 않고 함께 손세척하고 말리셔도 좋아요!

또한 원석이 살결에 닿았을 때 주는 시원함도 놓치지 마세요!

 

사용재료 

천연원석

 

사이즈 및 색상

 

'햇살담은 마스크줄'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하나! 마스크줄로써의 기본 기능과 동시에 돌돌 말아서 팔찌나 발찌로 사용합니다.

둘! 고리를 서로 엮으면 목걸이가 되어 새로운 장신구가 됩니다.

셋! 가방에 포인트 장식으로도 사용가능 합니다.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인 것을 좋아하는 당신에게 권해 드려요.

행복한 꿈같은 하루, 당신에게 선물할게요

 

'햇살담은'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우리나라의 명절 추석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적이면서 현대적인 선물을 고민하는 당신께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소품을 간직하고 싶은 당신께

 

여행을 즐겨하는(차박이나 캠핑) 사람들에게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홀로서기를 하는 응원하는 지인에게

집들이나 차량을 새로 마련한 친구들에게

특별한 소품을 가장먼저 만나고 싶은 당신께

 

내 옆에 있는 가장 소중한 사람에게

주의사항

‘햇살담은’의 모든 제품은 오로지 수작업으로 진행됩니다.

그로 인해 사이즈는(±10mm)차이 나거나 거미줄의 엮임이 사진과 조금 다를 수 있으며, 구슬과 원석도 수급에 따라 아주 약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색감에 맞게 정성스럽게 작업하여 보내드립니다.

매듭사는 소재의 특성상 시간에 따라 약간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심한 당김은 피해 주세요)

원석과 구슬은 마찰에 의해 잔흠집이 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화질에 따라 색상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환불은 불가합니다. 
주문시 기입한 색상만 가능하며(꼭 주문시 색상을 선택 기입해 주세요) 색상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리워드 소개

* 리워드 없이 참여 시 본 프로젝트의 진행자는 기부금지정단체가 아니므로 기부금영수증(소득공제용) 발급은 불가합니다.

프로젝트 예산

‘햇살담은 풍경’의 목표 금액은 최소한의 제작비로만 책정을 하였습니다. 
후원자님들의 소중한 후원금은 목표금액을 넘더라도 ‘햇살담은 풍경’의 리워드 제작비(재료비, 부자재비)로 사용이 되며, 앞으로 새로운 제품제작을 위한 창작활용비로 사용됩니다.

제품 포장 및 배송일정 안내

‘한국실용공예 디자인’에서는 환경을 생각해 비닐류 포장지는 쓰지 않으려 하였으나, 날씨는 예측할 수 없기에 제품 마지막에 비닐류 포장을 한번 하였습니다.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리워드 수량이 1개 이상인데 배송지가 동일할 경우 한상자에 모두 담아 보내드립니다. 

제품의 내용(종류와 색상)은 겉면에 인텍스로 표시해 두겠습니다.

박스와 포장지는 제거후 분리수거 해주십시오.

택배사는 아직 미정이나 정해지면 알려드리고, 배송지에 따라 2~5일 소요 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종료 후 배송지 변경을 원하시면 변경된 배송지를 꼭 남겨주십시오.

8월 31일 자정까지 결제 리워드에 한하여 추석 전 배송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제작일정

- 2021년 9월 16일에 프로젝트 펀딩을 마감 합니다.

- 2021년 9월 20일부터 후원수를 미리 파악하여 재료를 선주문 합니다.

- 2021년 9월 24일쯤 재료가 도착할 예정입니다. 이때부터 제작에 들어갑니다.

- 2021년 10월 1일부터 4일까지 선물 포장 및 배송 준비를 시작합니다.

- 2021년 10월 5일부터 후원자님들께 순차배송을 시작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