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비대면영화제,함께걷는발달연구소,비컴프렌즈, 희망이룸,문화예술

모두가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는 시간을 만들어보아요!

지금 여러분은 어떤 곳에서 이 네모난 공간을 바라보고 계시나요?

각자 다른 공간과 시간이겠지만 지금 이 곳에 들어오신 여러분들과 함께 이 네모난 공간에서 언택트 영화제를 개최하고 싶습니다.

달콤, 쌉쌀, 뭉클한 방구석 영화제로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주변 곳곳에서 성장하고 있고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영화를 함께 나누고자 경남에서 발달장애인과 관련하여 활동하고있는 세 팀의 사회적기업이 뭉쳤습니다.

장애인의 양육과 교육 그리고 돌봄의 현장을 영화 세 편을 통해 접해보시고, 각 기업이 준비한 좋은 상품도 만나보세요~ 

 


상영일 당일 해당영화의 링크와 함께 비밀번호가 핸드폰으로 전송되면 가장 편안한 방식으로 영화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상영일 0시부터 관람이 가능하며, 오픈일로부터 3일간 접근 가능합니다.

 

 

어른이 되면(2018)

“18년 만에 우리는 다시, 함께 살기로 했다”

나에게는 나보다 한 살 어린 여동생이 있다. 동생은 단지 중증발달장애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13살이 되었을 때 장애인수용시설로 보내져 30살이 되도록 그 곳에 살아야 했다.

나는 그렇게 오랜 시간이 흐르고 나서야 그런 동생의 삶을 동생 스스로 선택한 적이 없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고, 동생을 다시 사회로 데리고 나와 둘이 함께 살아가기로 마음먹었다.

이 다큐멘터리는 그렇게 다시 함께 살기 시작한 우리 자매의 첫 6개월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학교 가는 길(2021)

전국 특수학교 재학생의 절반은 매일 왕복 1~4시간 거리를 통학하며 전쟁 같은 아침을 맞이한다.

장애 학생 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특수학교 아이를 위해 거리로 나선 엄마들은 무릎까지 꿇는 강단으로 맞서는데…

세상을 바꾼 사진 한 장, 엄마들의 용기 있는 외침이 시작된다!

 


까치발(2021)

"아이가 뇌성마비일 수 있어요"

까치발로 걸음마를 시작한 딸 '지후'가 한 살 때, 의사에게 충격적인 선언을 들었다.

자연스레 없어질 수 있다는 말 한마디에 모든 것을 걸었지만,

6살이 된 지금까지도 '지후'는 까치발로 걷는데...

엄마에게 '괜찮아'라는 말을 듣고 싶은 딸들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저희는 경상남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으로 2018년부터 '더 파랑'이라는 발달장애인 사회적경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각 기업은 다른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싶은 마음, 그 가치를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찾고 싶은 마음을 모아 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제를 통해 방방곡곡에 의미있는 활동을 퍼트릴 수 있어서 두근거리고 설레입니다. 

 

(주)비컴프렌즈- 경남 양산, 2021 인증사회적기업

비컴프렌즈는, 지구와 꿀벌을 지켜주는 도시양봉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하며, 이웃들과 행복하게 살아가는 즐거운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이번 프로젝트 리워드에 "달콤함(비컴프렌즈 꿀스틱)"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희망이룸- 경남 창원, 2015 인증사회적기업

(사)희망이룸은 청소년기, 성인기 예술교육을 통해 장애인예술인을 육성하고, 장애인 오케스트라 활동으로 지역 내 장애인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리워드에 "쌉쌀함(희망이룸 커피드립백)"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유)함께걷는발달연구소- 경남 창원, 2016 인증사회적기업

 

장애인의 생애주기에 걸쳐 적정교육을 제공하는 함께걷는발달연구소입니다.

개인의 특성 및 발달주기에 맞춘 전문프로그램을 돌봄서비스(주간활동서비스, 청소년방과후활동서비스)에 접목하여 지역사회에서 독립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설계를 해 나갑니다.

이번 프로젝트 리워드에 "뭉클함(기관 이용자 가족의 에세이; 너를 있는 그대로 사랑해)"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2021. 10. 15 (금) : 어른이되면

2021. 10. 22 (금) : 학교가는길

2021. 10. 29 (금) : 까치발

상영당일 개봉일로부터  3일간 접근가능한 영화링크와 비밀코드가 리워드 참가자 핸드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리워드 준비 시작일 : 2021년 10월 6일

리워드 발송 시작일 : 2021년 10월 11일

-배송은 10월 11일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드립백 및 꿀스틱 출고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배송비는 리워드 금액 외에 별도로 3,500원이 발생됩니다.

-이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리워드 없이 참여'를 선택하셔도 기부금 영수증은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담당자 : 양희영

핸드폰 : 010.8466.0009

이메일 : anne1911@kakao.com

 

이 프로젝트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세 기업이 함께하는 의미있는 활동입니다.

펀딩 수익금은 발달장애가족을 위한 집필교육,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지능 및 심리평가, 집단상담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