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친환경열대과일,숲과나눔,함께그린협동조합,패션후르츠청

프로젝트 소개

숲과 나눔 풀씨 6기 성과공유회가 열린 '마르쉐 혜화'에서

 

놀이터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이 마스크에서 자유롭기를, 코로나 19가 지나가면 다시는 이런 무서운 전염병에 힘들지 않기를 바라며 아파트 공동체 활동을 함께 하던 이웃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키기 위해 함께그린협동조합을 만들었습니다

 


늘상 즐기던 열대과일이 엄청난 탄소 발자국을 남긴다는 사실을 알고, 열대작물을 심어 이 과정을 통해 환경의 변화를 실감하고 지켜야 한다는 공감의 계기로 삼고 싶었습니다.

이런 간절함을 바탕으로 숲과 나눔 재단 풀씨 6기 사업에 선정되었고 대작물 로컬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숲과 나눔 풀씨 6기 성과공유회가 열린 '마르쉐 혜화'에서

 


우리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했습니다.

어린이 조합원, 어른 조합원 할 것 없이 함께 살아가는 지구이기에 환경에 부담이 덜 한 방식으로 작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각자 직장생활이 바쁘지만 주말을 이용해 도시농업관리사 과정을 공부하고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도움을 받았습니다.

패션후르츠가 가득하게 열린 아산의 한 농장

비닐 대신 지푸라기로 땅을 덮어 식물의 생장을 돕고 예초기를 쓰지 않고 다함께 잡초를 뽑고 있습니다. 화학비료와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음은 물론입니다. 두더지, 맹꽁이, 지렁이들이 함께 살아가는 땅이니까요. 

 

생각보다 더 많이, 훨씬 힘들었습니다. 날이 점점 더워지는 요즘은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걷고 자전거를 타고 만나며 정성을 다한 패션후르츠와 파파야가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학교에 다녀와 고사리 손으로 한 송이 한 송이 꽃을 수정하며 잘 자라라고 응원하는 아이들의 정성, 출근 전 새벽과 퇴근 후 저녁에 다함께 애쓰는 어른들의 책임감이 함께 키우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성을 다해 키운 열대과일을 함께 수확하여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먹거리로 만들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패션후르츠 열매

 

함께그린 패키지 소개

함께그린협동조합 농장에서 패션후르츠를 신나게 수확합니다. 

신선한 패션후르츠를 손질하여 유기농 레몬, 공정무역 설탕과 함께 탄소중립실천 먹거리 에코 트로피컬청을 손수 만들어 봅니다.

진정한 탄소중립실천을 위해 "용기낸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청을 담아가실 용기를 직접 가져와 주세요. 용기를 미처 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별도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해두기는 할 거에요^^

리워드 구성

패션후르츠 수확 체험 + 에코 트로피컬 청 1병 : 1인당 15,000원 (청소년 어린이 동일)

*2분 이상 함께 오신 분들께는 마을 할머니들이 손수 뜨신 친환경 황마수세미를 선물로 드릴게요. (팀당 1개)

 

 

예약 안내

-일시 : 2021년 8월 중순경 

-방법 : 인스타그램 채널  

※ 8월 15일 이후부터 체험 가능(일기 상황상 변동 가능, 사전 연락드릴게요)

펀딩 참가하신 분께는 함께그린협동조합의 어린이 농부들이 열대작물의 성장 과정 소식을 공유해드립니다. 

 

문의

이메일 pagegreen801@gmail.com 

전화 010-5558-1101 / 010-3471-0814 

 

모집금액 사용계획

*모집된 펀딩 금액은 함께그린협동조합에서 기후 위기 상황을 알리고 일상 생활에서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어린이 환경활동 워크북 제작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제작된 워크북의 30%는 무상으로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의 가정에 보급하겠습니다. 

*수확이 시작되는 시기를 미리 공지해드리고 사전 예약을 받아 방역 수칙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예약이 시작되고 60일 안에 리워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환불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