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친환경,제로웨이스트, 선물,꿈이야기

에코컨서번시Y는 환경운동가들이 모여 지구를 지키는 활동을 꾸준히 해 오고 있습니다. 도시 숲을 가꿔나가는 것을 사회적 미션으로 삼아 환경파수꾼이 되고자 합니다.

숲에서 자라지 못하고 베어지는

간벌목이나 고사목 폐목 등은 어떻게 될까요?

벌레들의 먹이? 벌레 아파트? 아니면 식물들에게 거름? 다 맞습니다. 그러나 실상은 그런 선순환이 되기 전에 부패하느라 발생하는 메탄가스의 악영향도 크다고 해요.

탄소중립을 위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저희 에코컨서번시Y는 그렇게 간벌되어 썩어가는 숲자원을 이용해서 플라스틱 대체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희 에코컨서번시Y는 기후위기와 팬데믹 시대에 접어든 지구별의 미래를 지키기 위하여 생활 속에서 탄소배출을 최소화 할 대체품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줄여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해야만 우리 아이들에게 미래를 물려줄 수 있다는 고민을 하던 중, 코로나19 발생 이후 길어지는 실내 생활에 지치고 우울한 사람들을 위한 작은 선물을 개발했답니다.

칙칙한 실내에 갇힌 생활을 해 온 많은 사람들이 반려식물을 들여 집안에서라도 자연을 느끼고 싶어 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하지만 플라스틱이나 도기로 만들어진 화분에서 자라는 초록은 어쩐지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줄 수 없죠.

그래서 저희는 인공 소재를 전혀 쓰지 않아 그 자체가 주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이 아름답고, 만드는 과정에서의 탄소배출을 최소화 한 친환경 반려식물 세트를 만들었습니다.

그 천연 소재는 바로 숲에서 온 간벌목 편백나무랍니다.

 

초록이 더욱 초록답게,

내 방안에 풋풋한 자연이 그대로 들어온 것 같게!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입양하는 반려식물화분
일명  
"도.도.리.화.분"

플라스틱을 쓰지 않고 구성된 반려식물 세트의 입양은 플라스틱 팬데믹 시절을 맞은 지구별 주민들이 기후위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를 위해 탄소발자국을 지워가는 작은 실천입니다.

도도리화분은 다시 자연으로 되돌아가는 자원순환을 의미합니다.

② 이번 펀딩을 통해 도돌이화분을 입양하시면
펀딩 수익금액의
30%는 "도시숲을 키우기 위한 나무심기"에 기부됩니다.

펀딩 수익금액의 30%는 국내 최초로 시민들이 땅 한평사기운동을 통해 난개발로 부터 도시숲을 지켜낸 용인의 대지산에 나무로 기부됩니다.

대지산은 사면이 아파트로 둘러쌓인 섬 같은 작은 산입니다. 이곳은 여전히 개발압력도 높고 생태적 다양성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안타까운 숲이랍니다.

대지산지키기 운동 20주년을 기념하여 시민들이 다시 힘을 모아 도시숲을 가꿔나가는 활동에 함께 해 주세요.



리워드 소개

플라스틱을 쓰지 않고 구성된 반려식물 세트는 손으로 직접 뜬 황마망에 식물을 심어 국내산 편백나무로 만든 수반에 올려드립니다.

편백나무는 벌레가 꼬이지 않게 하는 방충의 효과가 있어요.

편백나무는 물이 닿으면 더 향이 진해진답니다.

편백나무의 은은한 향은 숲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 드릴 거예요.

가끔은 실내에서 맡는 흙 향이 어느 꽃 향기보다 더 심신을 안정시키기도 한답니다.

편백수반이 겨울에는 가습을, 여름에는 제습을 합니다.

 

어떤 식물을 원하시나요?


총 5종의 공기정화나 방충 효과가 있는 식물을 준비했습니다.

반려식물을 직접 선택하실 수 있어요.

 

리워드 구성


[얼리버드] *
나무수반에 원하시는 문구를 무료로 새겨 드립니다.

28,000원 반려식물화분 키트
구성: 식물+황마망 화분+편백나무 수반+각인

23,000원 식물 없이 화분만
구성: 황마망 화분+편백나무 수반+각인



[리워드]

28,000원 반려식물화분 키트
구성: 식물+황마망 화분+편백나무 수반

23,000원 식물 없이 화분만
구성: 황마망 화분+편백나무 수반

30,000원 반려식물화분 키트
구성: 식물+황마망 화분+편백나무 수반+각인

25,000원 식물 없이 화분만
구성: 황마망 화분+편백나무 수반+각인

 

원하시는 각인 글씨체 번호를 참여하실 때 '리워드정보입력'란에 적어주세요 :) 

 

 


황마망에 든 식물을 그릇이나 세면대에 푹 담아 반신욕을 시켜주세요. 3분 쯤 지나 황마와 흙이 충분히 물을 흡수했으면 꺼내서 물이 빠지기를 기다려 수반에 받칩니다. 계속 빠져 나오는 물은 수반이 품어 식물과 공간에 필요한 습기를 나누어 줍니다.

 

프로젝트 포인트


① 제작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최소화 한 찐!! 친환경 반려식물 세트입니다.

② 내가 입양한 도도리화분이 도시숲에 나무를 기부합니다.

③ 식물의 뿌리가 숨을 쉬고 미세플라스틱으로부터 오염되지 않아 건강하게 자랍니다.

④ 쉽게 관리하고 키울 수 있도록 식물 선정, 관리까지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