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건강,휴지,친환경,유기농

하루에 화장지를

얼마나 자주 사용하시나요?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 때부터 시작해서 화장을 하며 얼굴이나 손을 닦을 때, 그리고 식사를 하는 도중 입을 닦을 때까지 우리의 편의를 위해 하룻동안 상당히 빈번하게, 많은 양의 화장지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무심코 자주 사용하는 화장지의 이면에는 우리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유해한 성분이 많습니다. 깨끗함을 상징하는 새하얀 휴지색을 위해 섬유와 종이를 하얗게 표백하는 '형광증백제'와 기분좋은 향을 위해 첨가한 '합성향료'는 오랫동안 자주 피부에 첩족 할 경우 아토피와 같은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구요, 입을 닦을 때 섭취 될 수 있기 때문에 각종 소화기 질환은 물론 면역 체게에 영향을 미쳐 암까지 일으킬 수 있는 화학 물질입니다. 이외에도 예쁜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색소와 미량의 포름알데히드까지, 일반적으로 두루마리 휴지에 들어가는 유해한 물질들입니다.

우리는 매일 사용하는 화장지를 통해 이러한 유해 물질들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한 제약 회사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몸의 생식기는 팔 안쪽 피부 기준 42배나 더 많이, 그리고 더 쉽게 독소를 흡수 하고 있습니다. 사용을 하지 않을 수 없고, 하루에도 수차례 꼭 사용 해야만 하는 신체가 제일 위험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몸을 '보호' 할 수 있는 화장지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우리나라 4인 가족이 한 해 동안 사용하는 화장지의 양은 70미터 두루마리 기준 92롤이라고 합니다. 70미터 두루마리 화장지를 만드는데 220g의 펄프가 필요하고, 펄프 1톤을 생산하는데 30년생 나무 20그루가 필요합니다. 대수롭지 않게 사용하지만 자연은 그만큼 빠르게 희생되어야만 합니다. 자연이 희생되고 그것으로 만든 화장지가 우리의 몸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악순환이 자연스럽게 반복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나를 '보호'하고, 자연을 'BOHO'하는,

나와 자연 모두에게 무해한

천연 소재의 화장지

제안합니다.

 

 

 

나를 '보호(BOHO)'하는 천연 대나무 화장지

[ Point - 1 ] : 6가지 유해 성분 제로


자연스럽게 내 몸에 흡수되어 축척 되는 6가지 유해 성분(화학 첨가물,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 표백제, 잉크, 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합니다. 

 

[ Point - 2 ] : 유기농 원료인 천연 대나무 펄프 100% 사용

일반적으로 펄프를 생산하기 위해 화학물질과 목재를 사용하는 대신, 인체에 무해하고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 원료인 대나무 100%만을 사용해서 천연 펄프를 생산하고 가공합니다.

'에코서트'는 EU규약에 의거 유기능 제품을 검사하고 인증하는 기관입니다. 인증 기준은 95%이상 천연 성분을 함유하거나, 10%이상 유기농 성분을 함유하거나, 지정된 화학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야 하는 아주 까다로운 인증입니다.
'FDA'는 음식, 의약품, 화장품 등에 안전과 위생을 확인하는 미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하고 신중한 승인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Point - 3 ] : 폴리페놀 성분으로 '천연 항균 + 항산화성'이 탁월


자연의 그대로의 천연 대나무가 가지고 있는 폴리페놀 성분으로 항균성과 항산화성이 탁월 하여 천식, 습진, 비염의 원인인 세균, 박테리아, 진드기 같은 미생물의 번식을 차단, 억제해주고 변질을 막기 때문에 위생적입니다.

 

[ Point - 4 ] : '적은 먼지 날림' 으로 인한 안전성

대나무 섬유질의 특성으로 인해 목재 펄프 대비 먼지 날림이 적기 때문에 화장을 할 때도 가루 떨어짐이 적으며, 특히 먼지에 취약한 호흡기 질환 환자 및 아이들에게 더 안전합니다.

 

[ Point - 5 ] : 짱짱하고, 부드럽고, 편리한 '3겹 엠보싱' 

촘촘한 섬유질의 펄프로 3겹 엠보싱으로 만들어 더 짱짱하고, 더 부드럽고, 결이 나뉘지 않게 깔끔하게 뜯어져 편리합니다. 작은 차이로 더 많은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 젖은 손을 닦을 때도 묻어나지 않고 깔끔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 지저분하지 않게 깔끔하게 뜯을 수 있습니다.

 

[ Point - 6 ] : 물 풀림성이 우수해  '변기 막힘을 예방하는'

 

3겹 엠보싱 레이어층에 자연스럽게 공기층이 형성되어 물 풀림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변기 사용에 있어 더 편리합니다.

 

BOHO 천연 대나무 펄프 100% 화장지가
당신을 '보호(BOHO)'하고 생활 편의를 더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한 가지 숙제가 남아있습니다.
우리는 자연도 '보호'해야 합니다.

 

지구를 '보호(BOHO)'하는 천연 대나무 화장지
지구의 (BOHOZA)인 우리의 선택 

 

화장지를 만들기 위해 잘려 나가는 나무의 수
'1년에 9900만 그루'
'지구온난화'의 큰 해결책이 되어주는 '나무'
더 이상 화장지를 만들기 위해서
'나무'를 잘라서는 안됩니다.

 

[ Point - 1 ] : 단 한그루의 나무도 사용하지 않는

'BOHO'의 천연 대나무 화장지는, 이름처럼 대나무로만 사용합니다. '대나무'라는 명칭 때문에 나무로 오해 받고 있지만 사실 대나무는 외떡잎 식물의 풀입니다. 유기농으로 살충제나 화학 비료도 필요 없고 90일이면 25m까지 자라는 친환경 자원으로 지속적인 재배와 생산이 가능합니다. 펄프를 만들기위해서 수십년간 자란 나무를 베어 산림을 훼손하는 것을 멈출 수 있습니다.

 

[ Point - 2 ] : 생분해 비닐을 사용한 친환경 패키지

'BOHO' 천연 화장지는 포장 비닐까지도 생분해성 비닐을 사용해 환경오염을 방지합니다. 편리함으로 인한 다양한 비닐 사용 및 코로나로 인한 1회 용품 사용 증가는 심각한 환경 오염 문제를 야기합니다. 우리는 자연을 지키기 위해 생분해성 인증을 받은 비닐을 사용해 환경 오염 문제에 앞장서겠습니다. 

미생물에 의해 자연분해되는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reverte'사의 원료로 제작된 생분해성 포장재는 자연 속에서 미생물에 의해 약 15주부터 분해가 시작되어 3년 뒤에는 모두 완전 분해되어 자연으로 환원됩니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독성 물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산화생분해 (Oxo-Biodegradable Product) 제품에 대한 유일한 테스트인 ASTM(미국재료시험협회) D6954 테스트를 마친 제품입니다. 이 테스트는 총3단계를 전부 통과하여야만 산화생분해라는 제품군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단계:  Oxo-degradable (산화분해) 
2단계 : Biodegradable (생분해) 
3단계 : Eco -Toxic (환경독성평가)

 

# FAQ

Q. 일반 화장지와 차이점이 뭔가요?
A. 일반 화장지와 가장 큰 차이점은 재질입니다. 이제껏 대부분의 화장지는 목재펄프를 이용하여 제조하고 있으며, 친환경이라 말하는 제품들도 목재펄프100%인 제품입니다. 불편한 마음이 있으나 사용할 수 밖에 없었던 부분을 저희는 환경을 보호하고자 나무가 아닌 매년 자라는 초본류(풀)인 대나무펄프100%로 화장지를 만들어 원천적으로 해결하였습니다.

Q. BOHO 대나무화장지는 왜 뽀얀 하얀색이 아닌가요?
A. 일반적인 화장지 원단에는 뽀얀 하얀색으로 만들기 위해서 표백을 하게 됩니다. 저희 BOHO 대나무화장지는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색상이오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BOHO 대나무화장지는 왜 먼지가 없나요?
A. BOHO 대나무화장지는 단섬유질이라 절단 시 딱딱 끊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목재펄프 화장지에 비해 먼지가 현저히 적습니다.

Q. 물에 잘 풀어지고 변기에 넣어도 안전한가요?
A. BOHO 대나무화장지는 물에 잘 풀리는 편이며 대부분의 화장실 변기 막힘은 한꺼번에 많은 양의 화장지를 넣다 보니 생기는 문제입니다. 화장실 수압이 약할 경우 더욱 더 그렇습니다.
사용하시는 화장실의 수압 등을 고려하여 조금씩 사용하면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Q. 배송은 언제 진행되나요?
리워드는 3차례에 걸쳐 배송될 예정입니다.
- 1차 예상 발송일 : 2021년 6월 10일
- 2차 예상 발송일 : 2021년 6월 17일
- 3차 예상 발송일 : 2021년 6월 28일

 

# 펀딩 진행 이유 및 모집금액 사용처

현재 사회적 가치를 가지고 사업을 하는 많은 사회적기업 개설자들이 가치소비를 중요시 하는 윤리적 참여자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대나무를 이용한 초본류(풀)의 환경친화적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서 많은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큰 행동이 아닌 일상의 작은 소비 하나만 바꿈으로도 지구 살리기에 동참할 수 있음을 알려주려고 펀딩에 참가하였습니다.

펀딩을 통해 ‘BOHO 먼지없는 대나무화장지 30롤’ 리워드를 선보이면서 참여자와 개설자가 서로 소통하여 많은 인사이트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발전한 제품으로 선보이고 싶습니다.

또한, 앞으로 친환경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고 친환경 위생용품 시장을 선도하여 환경에 대한 사회적 문제해결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펀딩을 통한 모인 후원금은 리워드 제품 제작비와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