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꿈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게 된 청소년 전성현입니다. 저는 현재 서울 소재 대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사진을 찍어왔으며 사진이라는 매체를 정말 좋아하여 사진작가라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와는 관련이 없지만 저를 소개하며 빼놓을 수 없는, 제가 진행해온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들을 소개하려합니다.
일제강제징용 기억, 기부 프로젝트 'remember the truth'
입양대기아동 의료비 지원 프로젝트 'freesia project'
저는 어려서부터 제 능력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며 많은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이번엔 제 사진을 주제로 좋은 기회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다시 한번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꿈은 사람들의 꿈을 응원하고 감동과 위로를 줄 수 있는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사진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본격적으로 사진을 찍었으며 MNJ 문화복지재단 '꿈사진공모전' 대상을 수상하고 공모전 상금으로 2019년 유럽 사진여행을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제가 걸어온 길과 같이 누군가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진을 찍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저는 현재 열아홉 살이 아닙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제목에 '열아홉'이라는 키워드를 넣은 이유가 있습니다. 2년 전 열아홉이었던 저는 지금의 저보다도 제 꿈과 사진에 열정이 넘쳤었습니다. 그 당시엔 한 장의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기 위해 몇 시간을 같은 자리에 앉아 기다리기도 했었고 많은 곳을 여행하고 직접 발로 뛰어다니며 사진을 찍었었습니다. 그렇게 열정이 넘치는 시간들을 보낸 결과 얻을 수 있던 소중한 사진들로 포스터와 엽서를 인화해 제 방에 붙여놓곤 했습니다. 저는 살아가며 인화한 제 사진들을 마주할 때마다 마음 한구석이 따뜻해지는 느낌과 꿈과 미래에 대한 응원을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었던 당시 저의 꿈과 열정들이 사진들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소중한 사진들을 여러분과 나누고자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저의 사진으로 제작된 실물의 제품들을 리워드로 결정한 이유는, 이 사진을 갖고 보는 누군가가 마치 제가 그랬던 것처럼 부적과도 같이 꿈을 향한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목격했던 아름다운 자연/하늘과 이를 담아낸 사진을 통해 봤던 희망과 꿈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여러분이 어떤 삶을 살았으며 어떤 미래를 꿈꾸는지 저는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제 사진을 받는 모든 여러분의 꿈은 소중하며 제 사진들이 묵묵히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응원해 줄 것입니다.
저는 ‘세상에 진 빚, 빛으로 돌려주다“ 라는 생각속에서 장애인을 위한사진관,
”바라봄사진관“을 운영하는 나종민 대표입니다.
“내꿈이 있는 사진을 보여드릴께요” 라고 말하는 성현이의 눈빛에서 새벽의 북두칠성을
촬영하며 인생 후반전 꿈을 찾았던 10년전의 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다림이 있는 성현이 사진
빛을 읽을줄 아는 성현이 사진
그리고 꿈이 있는 성현이 사진을 응원합니다.여러분들도 성현이의 사진을 응원해 주시고 그 사진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아보세요.
※모든 리워드는 프로젝트 종료 후 6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 유럽 사진 배경화면 모음집
○ 반투명 35mm 필름 책갈피 (35mmX140mm)
○ 포스터 3종 (A3, A2)
가. 감사편지 + 스마트폰 배경화면 = 5,000원
나. 감사편지 + 스마트폰 배경화면 + 필름 책갈피 = 10,000원
다. 감사편지 + 스마트폰 배경화면 + 포스터A3 1종 = 25,000원
라. 감사편지 + 스마트폰 배경화면 + 포스터A2 1종 = 37,000원
※모든 리워드는 6월 23일부터 이메일 및 택배를 통해 전달됩니다※
펀딩금액의 40%는 리워드 제작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리워드 제작을 하고 남은 비용은 지금보다 더욱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새로운 화각의 작은 단렌즈를 구매하는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렌즈로 촬영된 사진들을 추후 소식으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유명한 상업사진작가님으로부터 몇 년 전 무료 사진 코칭을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단순히 사진을 잘 찍는 법뿐만이 아닌 실질적인 진로를 위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던 경험이 저에겐 굉장히 소중한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그 사진작가님과 같이 미래에 누군가의 꿈을 위한, 쉽게 얻기 힘든 정보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나누는 기버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