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칩,건강간식,과일,건조과일,봄맞이

 

개설자 정보


프로젝트 프룻프룻은 못난이 농산물에 가치를 더해 소농분들의 농외소득을 증진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되었습니다.
외적으로 예쁘지 않아 소외되어 버려지는 못난이 농산물에 가치를 더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프룻함’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농부분들의 인터뷰를 직접 다니며,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국내 최초 못난이 농산물 협동조합과 협업을 맺어 지속적으로 못난이 농산물에 가치를 부여하고 더불어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밖에는 못나가고, 집에 있으니 간식은 더 땡기고 간식을 먹자니 건강이 걱정인 여러분들을 위해 저희가 찾아왔습니다. 영월의 건강한 바람을 맞으면서 자란 [영월이네 다래칩]을 만나보세요.

 


 

 

영양소가 가득한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만든

국내산 토종다래 100% 과일칩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

[영월이네 다래칩]입니다!

 

 

[영월이네 다래칩]은 4無를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방부제, 첨가제, 향미제,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고 토종다래의 맛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영하 40도에서 진행되는 동결건조는 토종다래의 영양분을 그대로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게 합니다. 열풍 건조와 달리 색이 변할 가능성도, 영양소가 파괴될 걱정도 없습니다. 영월에서 직접 공수한 토종다래를 일정시간 후숙 후 바로 강원도 내 동결건조업체로 옮겨와 제작하였습니다.

 

HACCP 인증완료 된 업체와 함께 하였습니다.

 


‘살어리 살어리랏다. 청산에 살어리랏다. 멀위랑 다래랑 먹고 청산에 살어리랏다.’ 
-고려가요 청산별곡 中-

고려가요인 청산별곡에도 등장한 다래는 우리나라의 전통 토종 과일입니다.

 

토종다래는 키위의 모종이라 생각하면 편하답니다! 키위보다 월등한 맛과 영양을 가지고 있는 토종다래에는 작은 과일일수록 그 안에 더 많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듯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RECIPE 1. 요거트와 곁들이다,

새콤한 다래칩과 달콤한 요거트에 시리얼 식감을 더해서 든든하고 건강한 간식을 완성해보세요. 입맛에 따라 딸기, 블루베리, 청포도 등 과일 토핑을 넣으면 조화로움이 2배가 됩니다.

 

RECIPE 2, 탄산수와 곁들이다,

보틀에 [영월이네 다래칩]을 일정량 넣고 탄산수를 부어보세요. 다래칩 디톡스로 하루 물 권장량 2L마시기를 쉽게 실천할 수 있습니다.

 


 

못난이 농산물이란 규격이 고르지 않아 상품성이 떨어지는 농산물입니다.
맛과 영양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는데,
단지 예쁘지 않다라는 외관상의 이유로 버려지곤 합니다.

 



못난이? 예쁜이? 세상에는 ‘맛있는’ 식재료만 있다


사람을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면 안되는 것처럼 우리 농산물도 겉모습보단 맛과 영양에 집중해야합니다. 생김새가 조금 다르다는 이유로 못난이 농산물을 유통시키지 않는 우리 사회 현상은 많은 농산물을 버려지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모양이 달라 못생겼을 뿐이지 ‘못쓰는’ 농산물이 아니이게, 농산물의 내면을 보고 이루어지는 소비가 많아지길 바랍니다.

 


 

리워드는 태풍으로 피해입은 강원도 영월 농가에서 매입하여 전문 동결건조 업체에서 제작한 토종다래 100% [영월이네다래칩]입니다.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토종다래의 맛을 그대로 담은 국내산100% 토종다래 과일칩.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입니다.

용량: 1봉지 30g (약 17알~22알)
- 원재료 : 국내산 토종다래 100%
- 보관방법 : 밀봉 포장되어 실온보관이 가능하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개봉 후에는 빠른 시일 내에 드시거나 꼭 냉동보관을해 주시길 바랍니다. (첨가제가 들어가지 않아 제품 변질의 위험이 있습니다.)
- 유통기한 : 제품 뒷면을 참고해주세요.


-프로젝트 종료 후 3월 15일부터 순차 배송
-택배비 : 2500원 (제주지역은 3000원, 도서 지역은 5000원이 추가됩니다)


[리워드 상세사항]

1. 제품명 : 영월이네 다래칩
2. 식품의 유형 : 과채가공품
3. 생산자 및 소재지 : (주)동건 / 강원도 횡성군 우천제2농공단지로 65-20
4. 제조연월일, 유통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 유통기한 2022년 3월 24일까지
5. 포장단위별 내용물의 용량(중량), 수량 : 30g
6. 원재료명 및 함량 : 다래나무열매(국내산) 100%
7. 소비자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 
-키위 알러지가 있는 분은 섭취를 삼가주세요. 
-다량 복용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가 섭취 시 태아에게 키위 알러지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8. 소비자상담 관련 전화번호 : 01071656933 

 

 


 

펀딩 모집금액 사용 계획

프룻프룻은 참여자 분들의 소중한 펀딩금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농부분들의 농외소득 증진에 사용합니다. 다래칩 한 봉지 당 필요한 다래는 300g입니다. 농부분들에게는 다래칩 한봉지 당 1800원의 수익이 돌아갑니다. 이는 제 값을 받지 못하고 버려지는 못난이 농산물이 가치를 되찾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부분들이 다음 농사를 기약할 수 있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