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지,간편식,집밥,밀키트,명절선물

우리나라 최고의 정통 소시지 마이스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시작, 1984

37년전 1984년, 압구정동에 국내 최초의 ‘메쯔거라이 코델리’를 열었습니다. 메쯔거라이(Metzgereri)는 독일의 정육점으로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정육점에서 생고기만 취급 하는게 아닌 육고기를 직접 정형하여 햄이나 소시지로 가공해 판매하는 업장을 말합니다.

그런데 너무나 시대를 앞서 갔나봅니다. 그 당시 메쯔거라이는 산업에 해당되는 법기준이 없다 보니 불법이라는 이유로 우리나라 최초 선보였던 메쯔거라이 코델리는 문을 닫게 될수 밖에 없는 어려움을 맞게 됩니다.

 

#대경햄, 진심 1986

당시 독일에서 배운 육가공 기술을 통해 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맛있는 소시지와 햄을 선보이고 싶었던 마음과 달리 우리나라 최초의 메쯔거라이를 닫을 수 밖에 없는 억울한 상황을 딛고 일어서기 위해 많은 시행착오와 끊임 없는 노력을 하여 드디어 1986년 9월, 성수동에 정식적인 육가공 제조기업 대경햄을 설립하였습니다.

당시의 시장 상황에 맞게 소품종 대량생산을 통해 본격적인 창업을 시작했으며, 유통시장에서는 다품목 소량생산, 주문유통을 기반으로 언젠가 제대로된 소시지와 햄을 더 많은 사람에게 보여줄 꿈을 꾸며 우리나라의 육가공품의 개발, 생산의 최고가 되었습니다. 그러고보니 창업한지 어느덧 35년이 되었습니다.

세월의 이야기를 눈가에 담은 행복 가득한 미소만큼 좋은 재료로 정성드려 만든 제대로된 정통 소시지의 식감과 풍미, 맛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수 있는 이야기를 꺼내 놓으려 합니다.

팬데믹 이후 많은 사람들은 환경에 대한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우리가 먹는 음식이 우리의 몸을 만든다는 마음을 늘 간직하고 잘못 인식되어 있는 국내 제조의 소시지와 햄의 편견을 개선하고자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대경햄은 국내 대기업의 주문방식의 제조를 도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시장의 기호에 맞는 제품 개발과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환경 기준이 까다로운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에서 친환경적 제품 생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시지와 햄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합니다


농업회사법인 ㈜대경햄은 1986년 창립이래 소시지와 햄 분야에만 정진해온 육가공 전문기업입니다.

국내는 물론 세계 육가공 산업의 본산인 독일의 각종 품평회와 경연대회의 수상 실적들이 증명하듯 대경햄의 제품들은 국제적인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유럽 정통 육가공문화의 적극적인 도입과 함께 한 발 앞선 새로운 제품 개발로 우리나라 육가공문화의 수준을 높이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Make "DREAM comes true"


국내 육가공 산업을 선도하고 있지만, 우리의 꿈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은 한국에 ‘메쯔거라이’ 문화를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독일의 정육점을 ‘메쯔거라이(METZGEREI)’라고 부릅니다. 우리 나라의 정육점과 다른 점은 200여가지 이상의 육가공품을 매장 내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합니다.

메쯔거라이 관련 법기준이 없던 우리나라에서 지난 5년간 업계와 협회, 정부 및 학계 등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2013년 10월 16일 식육즉석판매가공업 업종을 신설하여 한국에서도 메쯔거라이를 운영할 수 있는 법적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어반나이프는 Urban의 사전적 의미 ‘도시의’ 현대적이고 모던한 이미지를 나타내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의미하고 Knife의 사전적 의미 ‘칼’의 육가공 전문가의 기술과 장인 정신을 의미합니다. 유럽 정통기술, 제조방식, 장인 정신을 현대적 포맷으로 재창조하는 육가공 전문가 ‘모던아티즌’과 함께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소시지와 햄을 만들고 있습니다.

어반나이프의 약속


첫번째, 건강한 수제 햄과 소시지를 만듭니다.

우리나라 소시지는 알수 없는 이상한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다는 사시 알고 계신가요? 어반나이프는 첨가물 없는 소시지, 오로지 소금을 통해 고기, 지방, 물을 조합시켜 만듭니다. 젓갈을 밥과 함께 먹듯이 좋은 햄과 소시지는 특유의 짠맛이 포함되어 빵과 함께 즐기실 때 더 좋은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동안 드셨던 재료 함량에 전분, 대두단백, 합성보존료는 기술에 자신이 없거나 유통기한을 길게 만들고 단가를 낮추려고 넣습니다. 어반나이프의 수제 소시지와 햄은 국내산 냉장 돈육 함량이 94~98%라 다른건 들어갈 자리가 없습니다.


두번째, 주문 생산 방식으로 신선한 소시지를 제공합니다.

가장 신선하게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조리한 음식은 하루만 지나도 맛이 없어집니다. 그런데 왜 소시지는 만든지 며칠이, 몇달이 지난 걸 먹어도 모를까요? 그건 안타깝게도 지금껏 바로 만든 소시지를 먹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신선한 소시지 맛을 모르는 우리의 입맛에 ‘진정한 소시지 맛’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세번째, 오직 국내산 냉장육만 사용합니다.

지금껏 냉동육으로 만든 것 밖에 못먹어 본 우리의 입맛에 새로운 식감으로 느껴보세요. 공장에서 양산하려면 냉장육 사용은 매우 어려워 거의 냉동육을 사용합니다. 우유를 한번 얼렸다 녹여 먹는 것처럼 냉장과 냉동의 식감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네번째, 흉내 내지 못하는 노하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육가공분야의 경력 30년 이상의 공동대표님과 40년 경력의 독일 마에스터가 힘을 모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메쯔거라이 문화 전파를 위해 교육도 하시는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담겨져 있습니다.

2021년 첫 명절 설에 소중한 사람들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하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리워드 구성]

 

1) [얼리버드] 나만의 A 세트 (30개 한정) 40,000 -> 33,000원
구성 : 브랏부어스트, 페퍼부어스트, 비어슁켄, 플라이쉬케제, 사우어크라스트

2) [얼리버드] 너와의 B 세트 (30개 한정) 62,000 -> 52,000원
구성 : 브랏부어스트, 페퍼부어스트, 비어슁켄, 플라이쉬케제, 사우어크라스트, 리오나, 초리조살라미, 페퍼살라미

3) [얼리버드] 우리의 C 세트 (30개 한정) 85,000 -> 71,000원
구성 : 브랏부어스트x2, 페퍼부어스트x2, 비어슁켄, 플라이쉬케제, 사우어크라스트, 리오나, 초리조살라미, 페퍼살라미, 겔브부어스트, 홀그레인머스타드 + 보냉가방

4) 나만의 A 세트 40,000 -> 35,000원
구성 : 브랏부어스트, 페퍼부어스트, 비어슁켄, 플라이쉬케제, 사우어크라스트

5) 너와의 B 세트 62,000 -> 55,000원
구성 : 브랏부어스트, 페퍼부어스트, 비어슁켄, 플라이쉬케제, 사우어크라스트, 리오나, 초리조살라미, 페퍼살라미

6) 우리의 C 세트 85,000 -> 75,000원
구성 : 브랏부어스트x2, 페퍼부어스트x2, 비어슁켄, 플라이쉬케제, 사우어크라스트, 리오나, 초리조살라미, 페퍼살라미, 겔브부어스트, 홀그레인머스타드 + 보냉가방



1. 나만의 A 세트

브랏부어스트 120g / 페퍼부어스트 120g / 비어슁켄 300g / 플라이쉬케제 300g / 사우어크라스트 200g

 

2. 너와의 B 세트

브랏부어스트 120g / 페퍼부어스트 120g / 비어슁켄 300g / 플라이쉬케제 300g / 사우어크라스트 200g / 리오나 300g / 초리조살라미 90g / 페퍼살라미 90g


3. 우리의 C 세트

브랏부어스트 120g X 2세트 / 페퍼부어스트 120g X 2세트 / 비어슁켄 300g / 플라이쉬케제 300g / 사우어크라스트 200g / 리오나 300g / 초리조살라미 90g / 페퍼살라미 90g / 겔브부어스트 300g / 홀그레인머스타드 168g

 


어반나이프의 모든 소시지와 햄은 여느 다른 제품들처럼 합성첨가제 및 방부제를 넣고 대량으로 생산되어 재고 관리하며 판매되는 식품이 아닙니다. 필요한 만큼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아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서야 꿈을 향해 가까워지고 있나봅니다. 대기업의 유통망에서 어울리지 못하는 그동안의 신념과 정직함이 오마이컴퍼니에서는 바르고 제대로된 자신감이 되었습니다.

펀딩을 통해 발생한 후원금으로 필요한 수량만큼 제작해 보내드리겠습니다. 소시지와 햄의 색을 내는 발색제는 천연자색무를 사용하고, 수입산 냉동이 아닌 100% 국내산 무항생제 돈육만 사용합니다. 인공이 아닌 천연 돈장, 양장 케이싱을 사용하고 보조 단백질을 넣지 않아 소중한 분들께 드리고 싶은 자신있는 바른 먹거리입니다.

[리워드 포장]

제품의 보냉 및 파손 방지를 위해 스티로폼 상자에 포장해 보내드립니다. 환경을 생각해 스트로폼보다 종이보냉상자를 사용해야지만 펀딩을 처음 진행하면서 발생할지 모르는 파손과 신선도 보존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는 양해를 부탁드리며, 대신 아이스팩은 미세플라스틱을 발생하는 대중적인 저렴한 폴리머팩이 아닌 최근 세계 최초 개발된 종이 아이스팩으로 친환경성분 식물영양제가 들어있는 보냉팩으로 보내드립니다. 

 

│나만의 A세트 - 31 x 25 x 15cm

│너와의 B세트, 우리의 C세트 - 37.5 x 28.5 x 15cm

우리의 C 세트 리워드시 어반나이프 보냉가방을 선물로 드립니다.

 


[제작 및 배송일자] 

어반나이프는 필요한 수량만큼 주문생산되는 방식입니다. 펀딩이 시작하고 1월 하순에 필요한 양만큼 신선한 재료를 공급해 생산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2월초 펀딩이 마치면 5일간의 제조를 진행하고 2월 3일부터 후원이 확정된 후원자순부터 순차적 배송이 시작됩니다. 설연휴를 앞두고 배송에 문제를 고려하여 조금더 분주하게 움직여 후원자님들의 식탁에 신선한 수제 소시지와 햄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드셨던 햄과 소시지와는 차원이 다른 식감과 풍미와 맛을 느끼실껍니다. 이제 다른 소시지는 못드실지도 모릅니다. 귀한 분들께 선물로 유명 호텔과 레스토랑에 주문 생산해 왔지만 어반나이프 메쯔거라이에는 매니아분들만 오십니다.

이제는 오마이컴퍼니를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대로된 정통 소시지와 햄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느껴보지 못한 최고의 소시지와 햄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집에서 즐겨보세요. 자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