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은 국가무형문화재 제192호로 2015년 9월에 지정되었으며,
2012년 12월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보유자 "이춘희" 명창이
UNESCO에 방문하여, 아리랑을 부르며
UNESCO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사)아리랑보존회 강원도지회 입니다. (사)아리랑보존회 강원도지회는 강원도내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공동체를 이루며, 우리의 소리 우리의 문화유산인 "아리랑"과 전통예술을 보존하며 전승시키는 단체입니다.
2013년 4월 인준받았으며, 2014년 04월에 비영리 문화예술단체로 등록하였습니다.저희 단체는 지금껏 우리의 전통예술을 위해 많은 헌신과 노력을 해왔습니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전수교육조교 겸 방송인 "김영임" 명창이 (사)아리랑보존회 라는 문화예술 비영리단체를 설립하였으며, 2014년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이수자 "김선란" 명창이 강원도지회를 설립하였습니다.
(사)아리랑보존회 강원도지회는 전국적으로 역사가 깊고 유명한 축제인 "단오제"에서 "단오맞이 전국 경*서도 민요경창대회"와 "아리랑한마당 (엄마아리랑)" 등 행사를 기획, 진행해왔습니다.
현 COVID19 상황으로 인해 법인 내 상황이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20명 미만으로 적은 상태이며, 법인 실무자인 청년예술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법인운영 과정에서 회비납부 등의 체계가 갑작스러운 병상 등의 이유, 회원감소로 인해 무너졌으며, 지금은 힘든 상황 속에 있습니다.
저희 (사)아리랑보존회 강원도지회의 청년예술인과 남은 회원들이 함께 우리의 전통예술과 "아리랑" 보존 및 교육 등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후원해주시는 분들께는 본 법인에서 감사한 마음을 담은 글(감사편지)을 우편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많은 강원도 예술인과 대중들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며, 그 가치를 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단법인 아리랑보존회 강원도지회 드림 -
* 본 프로젝트의 진행자는 기부금영부증 발급 지정단체가 아니므로, 후원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불가한 점 참고해주세요.
문의 arirang202007@naver.com / 0507-1310-6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