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사전예약 목록 페이지입니다.

후원형
세월호 4주기 기억팔찌 캠페인
03월15일 오픈 예정
597명 사전예약 신청
사전예약하기

#기억은 4월 16일을 넘어

지금까지의 변화들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단지 변화의 첫 발걸음을 내디뎠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에겐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두가 안심하고 안일한 생각을 갖고 있을 때 우리는 소중했던 것들을 놓치곤 합니다. 잘못된 것을 알고 있지만 너무 익숙해져 버린 사회, 대한민국 사회가 지금까지 그래왔습니다. 같은 실수가 반복될 때마다 다시 처음부터 시작했어야 했습니다. 우리 스스로 많은 변화를 이끌어 냈지만, 조금 더 적극적이고 신중한 반성이 필요합니다. 단지 그날의 참사만을 기억하는 것으로 그쳐서는 안됩니다.

안타깝게도 세월호 참사 이후 최근까지 대한민국에서의 안전사고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진심으로 추모하기 위해선 그날의 비극을 넘어 우리가 함께했던 과정, 그 모든 것들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것이야 말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있어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사회만 문제가 되었던 것은 아닙니다. 어느 곳이나 진실을 왜곡하는 일들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그래도 사회가 지속될 수 있는 이유는 행동하는 양심이 존재했기 때문이며, 진심이 통하는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직 대한민국 사회가 희망이 있다는 것을 믿고 용기를 내어 주신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왔다고 생각합니다.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해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캠페인에서도 힘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 세월호 4주기 기억팔찌 캠페인는 3월 15일(목) 오후에 오픈됩니다.

진행자 프로필

메시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