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언더웨어

투자개요

📚 기업 소개

'아리아 언더웨어'는 30년의 제조 기술력 위에 감성을 입혀
글로벌 무대로 도약하는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입니다.

 

아리아언더웨어(Aria Underwear)는 30년이상 속옷 제조·유통 역사가 있는 모회사 태승코리아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설립된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입니다. 태승코리아는 2000년대 초 인건비 상승에 대응해 중국 현지 생산라인을 구축, 현재까지 20년 이상 협력 공장 네트워크를 유지하며 한국과 중국을 잇는 제조·공급 일체형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제조 기반을 계승해 설립된 브랜드가 바로 아리아언더웨어입니다.

대표 이태연은 부모 세대의 공장을 어릴 때부터 몸으로 익히며 봉제·패턴·소싱·계약 등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중학교 시절부터 실밥을 따고, 일본·홍콩·북미의 바이어 미팅과 신제품 개발 현장을 따라다니며, 자연스럽게 한국 속옷 시장의 30년 변화와 그 트렌드를 몸소 체득하며 배운 2세대 경영자입니다. 2018년 개인사업자로 시작해 현재 법인으로 전환, 브랜드 아리아언더웨어를 운영 중입니다.


📚 투자 하이라이트

 

📔 "패션"에서 "컴포트&베이직"으로 글로벌 여성 속옷 트렌드 변화

📔 제조와 유통의 결합이 만든 확실한 원가 경쟁력

 

📔 신뢰로 구축된 중국 생산 인프라와 협력 네트워크

📔 전문 생산기술과 안정적인 상품 구성으로 자체 브랜딩 및 글로벌 진출 준비

📔 연 10% 이자율 , 만기 1년 채권

 

📔 3백만원 이상 투자 시 리워드(아리아 언더웨어 패키지) 제공

 


📚 투자자 현금흐름


📚 투자자 혜택

300만원 이상 투자하신 투자자분들께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배송되는 상품은 최소 10만원 이상(정상판매가 기준)으로 구성됩니다.

[정기 리워드 _ 2025년 12월 17일 ~ 2026년 12월 17일]
* 매월 말일, 투자자가 선택한 사이즈의 면팬티,헴팬티, 심리스팬티, 브라탑, 브라가 배송됩니다.

[만기 이후 리워드 _ 2026년 12월 17일 ~ 2027년 12월 17일]
* 만기 이후 1년 간, 3개월에 한 번 면팬티, 헴팬티, 심리스팬티, 브라탑, 브라가 배송됩니다.

사업내용

 

📚 주요 사업

📖 여성 데일리 이너웨어

아리아언더웨어는 여성의 일상 속 '필수 베이직 이너웨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브랜드입니다. 유행이나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는 생활필수재 제품군으로, 화이트/베이지/블랙 등 심플하고 편안한 베이직 라인을 고집합니다.


아리아언더웨어는 화이트/베이지/블랙 중심의 심플하고 인체친화적인 라인업으로 전 연령층이 매일 입는 기본 이너웨어의 완성도를 추구하며, 짧은 소비주기와 높은 재구매율을 통해 안정적인 수요와 매출 구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리아언더웨어는 합리적인 가격, 고품질,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매일 입는 속옷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합니다.

제품 요약 포인트

 

📖 브랜드 포지셔닝

▶️ 타깃층: 20~50대 여성, 실용성과 피부친화 소재를 중시하는 소비자
▶️ 브랜드 컨셉: “기본에 감성을 더한 이너웨어” - 매일 입는 필수품을 가장 정직하게 제작
▶️ 가격대: 합리적인 프리미엄 (국내 주요 SPA 대비 품질 우위, 가격 경쟁력 유지)
▶️ 차별점:
① 30년 제조기반 + OEM생산 경험 → 원가·납기 경쟁력
② 친환경 소재(순면·무염소표백 ·저자극 염색) 중심, 지속가능한 제품 구조
③ 전국 도매 유통망 + 온라인 D2C 병행 운영 + 타사OEM·PB 위탁생산 → 안정적 매출 기반
④ 트렌드 의존 없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데일리 베이직 라인

 


📚 당사의 경쟁력

📖 신뢰로 구축된 중국 생산 인프라

아리아언더웨어의 가장 큰 경쟁력은 20년 이상 이어온 중국 현지 생산 인프라입니다. 중국에서 안정적인 생산 거래를 유지하는 것은 단순히 돈이나 계약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현지의 깊은 신뢰관계와 오랜 거래 경험이 필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중국 공장은 새로운 외국 바이어에게 선뜻 생산을 열지 않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오랜 관계 유통망 및 OEM 생산이 만든 안정적 매출

아리아언더웨어는 중간 대행사를 두지 않습니다. 공장과 직접 계약하고, 제품을 바로 도매상 또는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직거래 구조로 운영합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중간 유통 수수료가 최소화되어, 단가 경쟁력 및 생산 효율성이 매우 높습니다.

 

📖 전문 브라 생산 기술 및 안정적인 상품 구조

현재 국내에는 브라/노와이어 브라 등 본격적인 봉제 공정이 필요한 제품을 직접 생산할 수 있는 제조사가 많지 않습니다. 최근 온라인 중심의 신생 브랜드와 에슬레저 브랜드에서 주력하는 심리스제품은 별도의 패턴 설계나 봉제 공정이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와이어 브라, 노와이어 브라 등 복잡한 공정을 필요로 하는 제품을 직접 기획 및 생산할 수 있는 제조 기술과 중국 현지 생산 인프라를 동시에 보유 중입니다.


📚 마케팅 현황

📖 공감과 경험으로 연결되는, 입체적 브랜딩 전략

아리아언더웨어는 최근 소비 트렌드인 '브랜드 감성'과 '공감 스토리'를 중심으로 브랜딩을 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단순한 광고 노출이 아닌, 생리대 브랜드 협업, 대학생, 직장인 캠페인 등 '체험형 접점'을 통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합니다. 공감 기반의 입체적 마케팅으로 소비자 마음 속에 "매일 입는 신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 K-Underwear로 해외 시장 진출 가속화

 📗 북미, 일본, 동남아 마트형 유통망 확대 _ 협의중
 📗 KOTRA,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연계 해외 박람회 참가
 📗 현지 인플루언서 및 유통사 협업 -> KOrean Comfort 캠페인 전개
 📗 해외 생리대, 템포, 생리컵 브랜드와 공동 팝업, 기획전 운영

시장 및 시설 현황

📚 국내외 시장 동향

📖 국내 시장 현황

 📗 새로운 브랜드에게 열리는 기회의 창

한국 속옷 시장은 수십 년간 소수 대기업 중심으로 안정된 구조를 유지해왔지만, 지금은 소비자 가치와 유통방식의 대전환기를 맞이했습니다. 이 시장 속에서 소비자 가치관과 유통 방식의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며, 기존 대기업이 대응하지 못한 틈이 새로운 브랜드에게 '기회의 창'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국내 속옷 제조업 매출은 연평균 4~5% 성장세를 유지하며 성숙 산업이지만 여전히 꾸준히 확장 중인 생활필수재 시장입니다.

20~40세 여성 소비자층이 브랜드 감성·스토리에 공감하는 중소 브랜드로 이탈하는 흐름이 뚜렷하게 가속 중이며, 소비자의 선택 기준이 ‘인지도’에서 ‘공감과 실용성’으로 이동함에 따라, 제조 기반을 가진 감성형 브랜드가 급부상 중입니다.

📖 '편안함'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대전환

홈트레이닝·에슬레저·리커버리웨어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에슬레저 브랜드들은 심리스(Seamless) 제품으로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습니다. 다만 심리스 제품의 경우 여전히 사이즈 다양성·착용감 품질 한계가 존재합니다.
아리아언더웨어는 심리스 기술 + 정통 브라 생산 노하우를 결합해 국내에서 드물게 심리스이면서 (70A~105F, 총 32가지) 세분화된 사이즈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착용감을 구현하고 있으며, 기능성과 트렌드, 두 시장을 모두 흡수할 수 있는 구조적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시설 현황

📖 중국 현지 협력공장 네트워크 운영

중국 현지 주요 생산 거점들과 직접 계약 체계로 운영 중입니다. 각국 시장별 속옷 패턴,봉제 스타일이 달라, 한국 제품 생산 경험이 있는 전문 공장들과 장기 협력 관계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카테고리별 전문 생산 인프라 구축

브라, 브라탑, 심리스, 팬티 등 제품군별로 전문 공장이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이를 통해 제품 특성에 따른 최적의 공장과 봉제방식으로 생산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 대규모 생산 및 납기 대응력

다년간 협력해온 파트너십을 통해 연간 약 500만 장 이상의 생산이 가능한 인프라를 보유하고있습니다. 생산,검품,포장 단계까지 전 공정을 직접 관리하여 품질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 일본 검품 및 검수 협업시스템 운영

최종 출고 전 단계에서 일본 전문 검품 및 검수 회사와 협업 중입니다. 제품의 봉제 품질, 색상, 포장 상태를 다단계로 검사하여 해외 수준의 품질 완성도를 유지합니다.

재무 및 매출현황

📚 재무 전망


📚 자금 사용 목적

태린언더웨어(Aria Underwear)는 국내에서 드물게 직접 속옷 제조 역량과 유통망을 동시에 보유한 여성 이너웨어 기업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속옷을 자체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이 희소한 상황에서, 개인사업자(사업장명 에뜨와르)로 사업을 영위해왔습니다. 지금까지는 대표 개인 자금만으로 운영되어, 공급 안정성과 글로벌 확장을 위한 자본 여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도매 거래처에 대한 지속적 공급과 납기 대응을 위해서는 한국 내 충분한 재고 보유와 동시에 중국 협력공장에 선계약금(Deposit)을 지속적으로 투입해야 합니다.

이번 펀딩은 운영 자금 및 생산 선순환 구조를 안정화하고, 국내 안정적 유통망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성장 자본 확보를 목표로 합니다. 펀딩 금액은 국내 물류창고 재고 확보 및 제품 회전율 안정화, 중국 협력공장 선계약 및 생산 자금 운용, 글로벌 유통·마케팅 인프라 구축 (온라인 D2C 및 해외 채널 확장)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지금이 바로 아리아의 시기’

 

기술력·제조기반·트렌드 감각을 모두 갖춘 아리아언더웨어는 “대기업이 내려놓은 시장의 빈틈”을 정확히 짚어낸 브랜드입니다. 

"안정된 제조 인프라 + 세분화된 피팅 기술 + SNS기반 신소비층 공감력"을 무기로, 국내 데일리 이너웨어 시장의 새로운 스탠더드로 도약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