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사비타,사랑은 비를 타고,시즌 10,문화예술

투자개요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장수, 최고의 창작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최정상급 제작진, 출연진과 5년동안 <사랑은 비를 타고>를 성공적으로 제작했던
(주)글로벌콘텐츠플랫폼이 크라우드펀딩으로 찾아왔습니다.

 

 

투자핵심노트

핵심노트 1. 국내 최장수 창작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최장수 창작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의 시즌10 공연을 위한 투자
뮤지컬 투자, 제작의 최고 전문가들이 뭉쳐 <사랑은 비를 타고>의 명성을 이어갑니다.

핵심노트 2. 짧은 만기, 연 9%의 높은 이자율

8개월의 짧은 만기 대비, 연 이자율 9%(만기 기준 수익률 6%)의 투자수익을 제공합니다.

핵심노트 3. 공연 초대권, 할인권 등 풍성한 리워드

<사랑은 비를 타고> 공연 관람이 가능한 초대권, 할인권과 굿즈 등 다양한 리워드로 다른 분야 투자에서 경험할 수 없는 문화적 체험과 보람을 드립니다.

 

증권발행정보

 

현금흐름예시

 

리워드 혜택


<리워드 배송 계획>
- 구좌에 따라 초대권과 할인권이 모두 제공되며, 모든 투자자에게 실물 티켓을 우편 발송합니다. (굿즈 및 프로그램북 포함)

<예약 방법>
- 초대권 : 관림 가능 기간에 관림일 3일전 전화 예약 (티켓 뒷면 연락처 표기)
- 할인권 : 인터파크 예매 권종 중 "오마이컴퍼니 할인"으로 예약 후 현장에서 실물 할인권 확인 (미소지 시 차액 지불)

공연소개

시놉시스

스물다섯 한창 나이에 부모님을 여읜 동욱은 두 여동생과 막내 동현의 뒷바라지를 하기 위해서 피아니스트의 꿈을 접고 음악 선생님이 된다.

동료 여교사와의 첫사랑도 잠시뿐. 맹목적인 사랑을 내어준 동생들은 그의 집착에서 멀어지고자 동욱을 외면하고 떠나고야 마는데, 마흔 번째 생일날 '아무도 오지 않는 밤'을 맞이하며 홀로 쓸쓸히 남겨진다.

아무도 올 일 없는 동욱의 집에 들어서는 검은 그림자.

그는 동욱의 막내 동생 동현이다. 집을 나간 후 7년만에 나타난 동현은 여전히 철이 없고, 동욱 또한 여전히 잔소리뿐이다.

7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서로의 모습 속에서 티격태격하기만 하는 형제.

"결혼 축하해요!"

그 순간, 형제가 다투고 있는 집으로 웬 낯선 여자가 들이닥친다.

당황한 형제 앞에서 수많은 이벤트를 펼치며 결혼 축하 이벤트를 열어 주고 있는 낯선 여자는 미리.

하지만 일곱 번째 방문한 이 집도 잘못 찾아왔다. 

그리고 회사로부터 날아온 해고 통지.

첫 출근한 날 해고를 당해서 서럽게 울고 있는 미리에게 동현이 제안을 하나 한다. 결혼 축하 대신 오늘 생일인 형의 생일 축하 파티를 열어달라고...

 

공연특징

① 단 세 명의 배우가 30명 이상의 힘으로 이끌어 가는 환상적인 무대

동생들의 뒷바라지만 전부인 마흔 번째 생일을 맞은 형 동욱
형과의 갈등으로 7년 전 집을 나갔다 바람같이 돌아온 동생 동현
웨딩 이벤트 업체 직원인 푼수끼 가득한 미리

②2020년 25주년을 맞이한 한국 창작뮤지컬의 자존심! 스물다섯 살 어엿한 성년이 되어 돌아온 국민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또 다른 25년을 맞이할 준비를 하다!

<사랑은 비를 타고 초회 공연 당시 출연진 "남경읍, 최정원, 남경주"

남경주, 남경읍, 최정원에 의해 1995년 초연된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는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뮤지컬의 매력에 눈을 뜨게 했던 뮤지컬 입문 공연으로 올해 무려 25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거대한 제작비나 큰 극장, 유명 뮤지컬 넘버의 도움 없이도 붐을 일으켰던 이 작품은 한국 창작 뮤지컬의 가능성을 확실하게 보여준 모범 사례로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습니다. 1996년 제 2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작곡상, 남우주연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했고, 5,000회 이상 공연하며 매회 객석 점유율 80%를 상회하는 등 평단과 대중의 사랑을 동시에 받아온 공연입니다. 25주년에 이르기까지 관객들이 보내준 뜨거운 사랑과 변함없는 관심으로 다시 한 번 그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③ 전 세대를 관통하는 대표 공감 드라마! 가슴에 울려 퍼지는 두 남자의 아름다운 선율 빗소리를 따라 열리는 당신의 첫 뮤지컬

일찍이 부모를 여의고 동생들 뒷바라지만 해 온 큰 형 '동욱'과 그런 형이 못마땅해 가출했다가 7년 만에 돌아온 막내 동생 '동현', 이들의 갈등 사이에 엉뚱하게 끼어든 웨딩 이벤트업체 직원 '미리' 사이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각박해진 세상을 감성적으로 촉촉하게 적신다. 비 온 뒤 굳어지는 땅처럼, 비 개인 하늘에 펼쳐진 무지개처럼,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는 단 세 명의 배역이 만들어내는. 작지만 큰 감동과 울림을 주는 뮤지컬입니다. 한 계층이 타깃이 아닌 전반적으로 모든 계층을 아우르는 가족간의 사랑이라는 온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대표 드라마로 구성되어, 가족 사이에 이루어진 사랑들이 삶을 지탱해 준다는 것을 공연으로 하여금 느끼게 될 것입니다. 두 남자가 보여주는 아름다운 선율과 푼수끼 가득한 여자가 꾸며내는 3인3색 특징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뮤지컬. 당신의 첫 뮤지컬이 되어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④21주년이 되던 해 국내 최정상급 뮤지컬 감독들에 의해 새롭게 꾸려진 프로덕션으로 무려 5년간 10개 시즌(10개 공연팀)에 100여 명의 배우들이 참여하여 국내 창작 뮤지컬의 새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캐스팅 소개

[동욱]

[동현]

[미리]

 

보도자료 및 마케팅


네이버V-Live 공연실황
아르코 예술 기록원에서 추진한 공연실황영상 생중계 및 아카이빙 영상제작 사업에 선정되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한 생중계를 진행하였고 약 35,000명의 시청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해당영상 보기 링크로 연결됩니다.>

 

기타 보도자료 링크
[연재-서랍속티켓북] 국민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그 시작을 추억하다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200305800001

국민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10번째 시즌... 2월 개막
https://www.yna.co.kr/view/AKR20200129057500005?input=1195m

사람이좋다 남경읍,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직접 구성... 뿌듯해"
http://www.stardail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4946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117권 책 기부 '나눔 실천'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8/11/16/2018111600013.html

현대차 그룹, 군 장병들에 '뮤지컬 공연' 선사
https://www.yna.co.kr/view/AKR20161123035500003?input=1195m

 

예상수익 분석

<사랑은 비를 타고> 시즌 10 공연의 총 제작비는 1억 2천만원이며 매출은 티켓 판매로 발생합니다.

티켓판매금의 단가는 4만 5천원이며 평균 할인율은 약 40% 적용 예상합니다. 이후 부가세, 저작권료, 수수료를 차감한 순매출이 제작비를 초과하는 순간부터 작품 수익이 발생합니다.

손익분기점은 총 객석 수 11,000석(100석*110회) 중 5,500석(객석점유율 50%) 초과부터 발생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의 투자제안서를 참조)

이전 시즌(5~9시즌) 평균 객석 점유율은 68%였습니다.

상환계획

5월부터 9월까지 총 5개월간 공연 후 2달간 정산하여 모든 예매처 수익이 환수되는 12월 시점에 투자자 분들에게 상환할 계획이며 연 9%의 고정된 이자율로 상환할 예정입니다.

만약 공연 성과가 좋지 않거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공연이 추가 지연되는 등 공연 수익이 없을 경우에도 글로벌콘텐츠플랫폼(주)이 운용하는 다른 공연 및 용역사업 수익을 통해 투자 원금과 이자를 상환할 계획입니다.

투자금 사용계획 

모집된 투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중단된 2개월 간의 운영비 및 대관비, 유지보수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회사소개

문화예술과 정보기술 사업을 하나로!
글로벌콘텐츠플랫폼이 꿈꾸는 컬처테크놀러지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글로벌콘텐츠플랫폼(주)(이하 'GCP')는 디지털 콘텐츠 배급 및 플랫폼 사업과 양질의 콘텐츠 개발을 위해 연극/뮤지컬 제작 및 투자 사업, 공연예술 관련 IT, 유통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① 주요 제작 / 투자 뮤지컬로는 "광염 소나타", "블랙메리포핀스", "아가사", "로기수", "사랑은 비를 타고" 등이 있으며 연극은 "도둑 맞은 책", "친정엄마", "유럽블로그", "데스트랩"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와 연극 "도둑 맞은 책"은 기획에도 참여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②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웰컴, 대학로> 사업의 일환으로 외국인 공연 자막 서비스를 개발해 2019년 기준 12개 공연에 영어, 중어, 일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③ 한국연극협회에서 주최한 국내 유일 전국 규모의 연극 축제인 대한민국 연극제의 사이트와 2019 현대자동차 그룹 대학 연극 뮤지컬 페스티벌의 전국 대학 연극, 뮤지컬 경연대회 사이트를 개발하였습니다.

 

대표이사 소개

김 성 원 대표

2014~2016년 : 뮤지컬 마더발라드, 블랙메리포핀스, 유럽블러그, 아가사 외 다수 작품 제작 및 투자
2014년 ~ : 중국공연 Exciting K-PLAY 쇼케이스 제작 및 투자
2017년 ~ : 뮤지컬 광염소나타, 카포네 트릴로지, 도둑 맞은 책 제작 및 투자
2018년 ~ : 문화예술 지원기술 개발(외국인 공연 자막 서비스), 문화예술 사이트 개발 외 다수 

 

기업소개

 

연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