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장례,취약계층 고용,취약계층 무상장례

투자개요

 

'17년 SK 사회성과인센티브 어워드 수상기업 (주)한마음F&C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찾아왔습니다.

『착한 장례』로 소비자의 비용절감 뿐 아니라 취약계층도 고용하고, 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장례 서비스도 제공하는 착한 기업, (주)한마음F&C에게 투자자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한마음F&C 문윤 대표님 인터뷰 콘텐츠 보기>

 

 

투자핵심노트
 

1.정직을 지켜온 '착한장례', 두터워진 '고객신뢰'

- 기존 상조회사들의 '회원제'가 아닌 '후불제 방식'으로 운영
- 영업비와 광고비를 줄여 장례비용 30% 절감
- 고객만족도 100% 달성
  (한마음에프앤씨 이용후기 게시판 보기 http://hanmaeumfnc.com/board03) 

2. 한마음F&C의 함께 사는 사회만들기

- 전문 교수부를 통해 홈리스, 경력단절여성을 장례지도사로 양성
-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장례용품 사용
- 독거노인, 무연고자, 홈리스 등 사회취약계층 장례지원
- 국가장 및 국가적 재난으로 희생된 분 등 공공부분 장례지원

3. 연 10%의 높은 이자수익, 대출형 크라우드펀딩 안정적인 상환 이력

-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철도시설공단 등 89개의 공공기관 및 기업과 공급계약을 맺어 안정적인 매출 확보
- 2016년 대출형 크라우드펀딩 진행 후 성공적으로 상환 진행 중(9/25일 최종 상환 후 상환완료 예정)

 

증권발행정보

 

현금흐름예시 

사업개요

가장 큰 슬픔 장례, 돈 때문에 더욱 힘들진 않으셨나요?
 

1980년 초반 일본에서 넘어온 상조 산업은 급작스러운 고인의 죽음, 복잡하고 어려운 장례절차, 핵가족화된 세대에 예전(禮)으로 인한 피로감 등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빠르게 확산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장례식장에서 20만 원도 안 되는 수의(壽衣)를 수백만 원에 팔거나, 중국산 짝퉁을 국내산 명품으로 둔갑시키기도 하고, 장례식 이용료를 뻥튀기하거나, 필요하지 않은 상품까지 유족에게 강매하는 등 각종 병폐가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또, 회원제 방식의 운영은 회원모집을 위한 과도한 영업비, 광고비용을 유발해 그 피해를 고스란히 이용자들이 감당하는 구조입니다. 자칫 상조회사가 경영부실로 파산하게 되면 상조서비스 이용 불가는 물론 그동안 지급하였던 납입금마저도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마음F&C의 후불제 서비스의 "착한 장례"

기존 상조회사들의 '선불식 장례방식'이 아닌, '후불식 장례'를 도입하였습니다.

고객께서는 급작스러운 고인의 사망 등 어떤 상황에도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센터를 통해 한마음F&C의 장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결제는 장례 종료 후(발인 전) 이루어집니다.

후불식 장례방식을 통해 고객께서는 이용하신 서비스에 대한 비용만 지급하시면 되고,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거품 제거, 최고의 품질, 윤리적 소비까지

1) 30%이상 비용 절감

한마음F&C 문윤 대표는 10년 이상 상조 산업에 종사한 전문가입니다. 기존 상조회사들이 음성적으로 성행해오던 불법 리베이트 등에 문제의식을 느끼고 '후불제 장례방식'을 도입하였습니다.

그 결과 영업비와 광고비를 제거하고, 불법 리베이트를 근절해 기존 상조회사보다 30%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전국 250개의 장례식장 및 봉안당과 제휴를 맺어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 획득, 최고의 서비스 제공

ONE-STOP 장례 시스템을 도입하여 24시간 접수부터 진행, 종료 후 피드백까지 모든 장례절차 전부를 PC와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 19개 의전본부와 61개 배송망, 142명의 장례지도사와 327명의 상가도우미를 갖추어 어떠한 긴급한 상황에도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품질보증제도를 운용해 고객에게 클레임 발생 시 200% 배상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협력사들에게는 삼진아웃제를 시행해 고퀄리티의 장례용품만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한마음F&C는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을 받으며 그 품질을 입증하였습니다. 

3) 윤리적 소비와 취약계층 고용으로 함께  사는 사회 구현

한마음F&C가 사용하는 장례용품은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해 운영되는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마음F&C는 일자리제공형으로 인증받은 사회적기업입니다. 경력단절여성 및 취약계층을 장례지도사와 상가도우미로 고용하고, 자체 전문교육을 통해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빅이슈 코리아와의 업무체결_한마음F&C는 전체직원의 50%가 고령자, 경력단절 여성,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으로 고용하고 있다.>

한마음F&C는 생의 마지막 순간조차 고독하게 사회에서 소외될 수밖에 없는 독거노인을 비롯한 1인 가구, 무연고자와 홈리스 등 사회취약계층이 인격적인 장례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무상 장례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아울러 독거어르신과 조손가정, 홈리스 경력단절 여성 자립을 위한 기금을 적립하고 있습니다.

 

89개의 기관과 장례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국가장 운영

한마음F&C는 그 품질을 인정받아 '19년 9월 현재 89개의 공공기관 및 기업과 장례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하고 월 140건(연 1,680건)의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5년 故 김영삼 前 대통령 국가장과 '15년 세월호 사고 희생자 정부 합동분향소 운영 등 국가장이나 국가적 재난으로 희생된 분들의 넋을 기리고 국민과 함께 슬픔을 나누며 사회적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금의 사용목적

펀딩으로 모집된 자금은 차년도 필요한 장례용품의 보관 및 매입비로 활용됩니다.

창고보증금 30,000,000원 / 용품 매입비 및 운전자금 70,000,000원

기업소개

 

연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