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SE),참먹거리,콩담터,벤처

투자개요

(주)친환경식품 투자는 소득공제 혜택이 제공되는 투자 건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링크(https://bit.ly/2lnPJ1I)를 참조하세요.

 

 

 

 

투자핵심노트


1. 최근 매년 2억 5천만원의 매출 성장, 3천 5백만원의 당기순이익 기록

'15년 3.9억, '16년 8.1억, '17년 11.4억의 매출액 달성, 매년3천5백만원 이상의 당기순이익 발생

2. 우선배당률 2%, 상환권 청구시 연단리 5%의 수익률 기대

투자자에겐 발행가액 대비 2%의 우선배당률이 적용됩니다.(누적적,참가적)*
1년 후 부터 상환권을 청구할 수 있으며, 상환 청구시 원금+5%(연단리) 이자로 자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유기농 식품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연평균성장률 15% 이상)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친환경 농산물의 시장규모는 '15년 1조 2,121억원을 시작으로 연평균 15%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우선배당은 배당가능이익이 발생하였을 시 이사회의 결의에 의해서 배당여부가 결정됩니다.
** 상환은 배당가능이익이 발생하였을 시 가능금액의 범위내에서 상환이 가능하며, 법적으로 사용가능한 재원이 있음에도 상환가액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연단리12%의 지연손해금을 일할계산하여 지급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의 투자제안서를 참조

증권발행정보


 

사업개요

 

시장분석


1. '16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는 친환경농산물 시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7국내외 친환경농산물 시장 현황과 과제』에 따르면 '16년 친환경농장물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21% 증가한 1조 4,665억원으로 '25년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료출처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7국내외 친환경농산물 시장 현황과 과제>

2. 친환경식품 유통조직 육성 및 소비채널 다양화

농림축산부가 발표한 2017년 친환경농업 정책방향에 따르면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활성화를 위해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원료공급체계를 구축하여 연간 400억원 규모의 소비를 만들겠다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초록마을, 올가홀푸드 등 친환경식품 전문매장의 증가와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기업형 슈퍼마켓, 아이쿱 등 생협에도 친환경식품의 진열이 확대되면서 점차 소비채널이 다양화될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 경향비즈, 친환경 과일,채소 매출액 1위는 사과,쌈채소...친환경 가공식품 1위 품목은?('17.07.31)> 

3. 두부 분야('생계형 업종') 대기업 5년간 진출금지

국회는 최근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에 관한 특별법'을 통과시켰으며, 두부산업도 이 시장에 포함되었습니다. 법안이 시행되면 향후 5년간 대기업의 신규 진출이 제한되며, 이미 해당 사업을 하는 대기업은 영업상 제약을 받게 됩니다.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두부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데, 제한기간 중 포지셔닝을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기사 : 조선일보, 도시락,어묵... 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 통과('18.05.29)> 

주요상품 소개







 

친환경식품의 상품은 하나로마트, 생협, 친환경매장에 납품되고 있습니다.
또한 '18년 6월부터 농협중앙회(하나로클럽), 총각네야채가게, 마켓컬리와 제휴를 맺고 입점예정입니다.

미래사업 전략

1. 가맹 사업 확대

현재 운영 중인 『콩담터 두부카페』 『천지개벽 유황콩나물 국밥』『천지개벽 콩담터』로 통합하고 Non-GMO식당으로 '19년내에 가맹점 9호점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공장이전 및 대규모공장 준공

'17년 11월에 공장 이전(하남시 하사창동 소재)으로 생산 설비의 확충과 자동화 생산설비 구축 
'16년 3월 충남 공주 단지리에 1,000여평의 공장부지를 매입하였고, '1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생산설비 확장을 통해 그동안 서울-경기 지역만 납품하던 한계를 넘어 전국 지역 납품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3. 신제품 개발

자사 제품의 유통기한의 확대와 유통채널의 다변화를 위해 두부 신제품(Project명 FT180)을,
콩나물은 신제품(Project명 ICB1000) 개발을 12월에 완료할 것이며 내년 3월 시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