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9)

  11 12 13 14 15   
세상을 행복하게 만드는 기업 <선산행복일터>
등록일
2015-09-16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장애인과 시니어, 고객과 함께 사랑과 희망을 나누어 가는 예비 사회적 기업 <선산행복일터>를 만났습니다. 

 

 PEOPLE(사람)  ENVIRONMENT(환경)  AREA(지역)  LIFE(삶) 

 

네가지의 행복한 가치를 품은 선산행복일터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김이진 대표님, 반갑습니다. 우선 선산행복일터에 대해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선산행복일터는 지역의 취약계층, 장애인, 시니어 중심의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친환경 세제를 이용한 세탁사업과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먹거리 사업 및 지역의 협력업체의 봉제사업을 통하여 취약계층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과 자활, 자립을 지원하고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여 사회통합과 함께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공동체 즉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어 가는 기업입니다.”

 

 


 

 

 




 

<작업장에서 만난 선산행복일터> *사진출처 : 동그라미재단

 

 

회사의 비전과 목표가 행복일터라는 이름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네. 저희는 장애인/시니어에게 안정된 직장 제공, 장애인 직업훈련 및 자기계발 지원, 70세까지 일자리 보장 등을 통해 직원의 성장이 보장 되는 기업이자 일하는 것이 행복한 기업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사회소외계층의 사람들이 자기에게 맞는 일을 함으로써 행복해 졌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선산행복일터는 동그라미재단의 로컬챌린지프로젝트 2기에 선정된 기업입니다. 얼마전 2기의 펀딩콘테스트가 시작되었지요?

 

“저희 선산행복일터는 장애인 고용 기업으로서 항상 장애인들의 복지와 일자리 창출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에게는 재능이나 성격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착한 뻥튀기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 각각에 맞는 업무를 맞김으로 일에 대한 행복감을 상승시켜 행복일터라는 회사이름에 부합하고자 합니다.

 



착한 뻥튀기 프로젝트라니 이름이 참 재미있습니다.  프로젝트의 내용 및 기획 의도에 대해 설명 부탁드릴께요. 

 

크라우드 펀딩의 목적은 뻥튀기 기기를 옮길 수 있는 무동력 운송차를 제작하는 것으로, 차에 연결하여 이동시킨 후, 해당 장소에 고정하여 뻥튀기를 만들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운송차가 제작되면 전국각지 어디든지 이동하는 출장 뻥튀기로 세가지 맛의 뻥튀기를 판매할 계획입니다.또한 노인시설, 장애인시설, 고아원, 복지관 등에 뻥튀기 행사를 하여 장애인의 지역 통합 및 흡수, 장애인 일자리 창출 확대를 통한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를 하고자 합니다.그래서 이름도 예전에 사용하던 ‘뚱보네 뻥튀기’라는 이름이 있지만 좀 더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착한 뻥튀기’로 새로 바꿨습니다.



* 착한 뻥튀기 프로젝트 응원하기 클릭 >> http://bit.ly/1JtUEkS

 

 

 

단지 뻥튀기를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것을 장애인 일자리 확대의 일환으로 생각하고 계신 거로군요.

 

“네. 스낵사업은 회사의 처음부터 시작하였지만 지금까지 이벤트용으로만 간헐적으로 사용하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뻥튀기 기기를 계속 이렇게 놔두기 보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을 위한 또 하나의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싶었습니다 . 그리고 맛있는 저희 뻥튀기를 맛을 많이 알리고 싶었습니다. 한번 드셔보실래요?”

 

네. 저도 뻥튀기 좋아하는데 감사합니다. 굉장히 맛있네요. 순식간에 5개나 먹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 ‘착한 뻥튀기 프로젝트’ 이후의 계획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네. 착한 뻥튀기 프로젝트 완료 후, 죽어가는 선산장터를 살리기 위한 “좌판 보급 사업”을 진행하려 합니다. 이 사업은 재래시장에서 기본적인 시설도 없이 힘들게 장사를 하시는 할머니들에게 깨끗하고 튼튼한 나무 좌판을 지어드리는 사업입니다. 산재 장애인 마을기업인 ‘희망 찾는 마을 목공소’의 박유경 이사장님 및 구미미디어의 이순락 국장님과 함께 진행할 것입니다.“

 


 

<착한뻥튀기와 김이진 대표>

 

 

“사회소외계층인 할머니들을 돕는 동시에 지역 장터를 살리는 좋은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 그것 역시 잘 진행되길 바라며 오늘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선산행복일터가 앞으로도 가치있는 사업, 그리고 좋은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지금 보다 한 단계 더 성장 하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장애인이 직장을 가지고경제활동을 하게 되고 스스로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게 되고 자신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까지도 삶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그 자리에 선산행복일터가 함께 할수 있기를 꿈꿉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appywork195

 

 

 

이상 세상을 행복하게 만드는 사회적기업 (주)선산행복일터의 김이진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오마이컴퍼니에서도 장애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선산행복일터의 노력을 계속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에 진행되는 착한뻥튀기 프로젝트를 통해 뻥튀기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 행복까지 뻥:) 튀겨 주는 기업으로 한단계 더 발전하기를 바라겠습니다. 

 


 

 

Support Your Dream

  OHMYCOMPANY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