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9)

  11 12 13 14 15   
마음의 상처를 치료한다 <공감씨앤씨>
등록일
2015-11-03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아름다운 을 여행중입니다. 

이 별안에는 모든 것들이 살아 있습니다. 

사람들은 꿈을 꾸며 얼굴이 빛납니다. 

참, 오래 머물고 싶은 곳입니다. 


마인드밴드그리고 <공감씨앤씨> 를 오마이컴퍼니가 만났습니다.



 

 


손명찬 대표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공감씨앤씨>에 대해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공감C&C는 마음치유 전문기업입니다.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는’ 테마가 깃든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해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 힐링북 출간, TV애니메이션 제작,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마음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U-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 특허 출원했고, 내년 초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한데 융합하여 이용이 쉽고 편리하고 효과적인, 통합형(Holistic)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공감씨앤씨>를 창업하게 된 계기가 무엇이었나요?

 

 : 아무래도 이전 경험들이 기반이 되었겠지요. 국민교양지인 월간 《좋은생각》에서 오랫동안 경영자로 지내면서 사회적 서비스에 대해 진지하게 많이 생각하게 된 것, 문화예술이 예전과는 달리 당당히 대중의 지지와 기반을 바탕으로 건전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건강, 내지는 마음치유 분야에서도 접근성이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가 많이 필요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던 것 등등이 이쪽으로 발길을 인도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경영자이시고, 작가, 마음치료사이신데, 이게 한꺼번에 가능한가요?    

 

공감씨앤씨의 비즈니스 모델을 보시면, 자연스럽게 설명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테마기획, 컨설팅하는 회사이지만 핵심 주제가 ‘힐링’이잖아요. 관련한 일을 오래 해오면서 자연스럽게 힐링북을 여러 권 내게 되었고, 관련 자격증을 얻게 되었고, 한국독서치료학회(올해 문체부장관상 수상단체)에서 이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묶어 생각해 보시면 ‘통합형’, 한 가지 직업인 거지요. 그래서 제 소개란에는 마음경영 컨설턴트로 적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마인드밴드> 프로젝트 에 대해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마인드밴드(MINDBAND)> 공감씨앤씨의 대표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통합형 ‘마음건강관리 솔루션’의 이름이지요. 통합 모델인만큼 ‘밴드band’의 다양한 의미를 담아 만들었습니다. 반창고의 의미로서, 커뮤니티를 한데 묶는다는 의미로서, 조화를 이뤄 하모니를 이룬다는 의미로서 적합한 이름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인드밴드>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오프라인상에서는 다양한 모습으로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연이어 선보여 왔습니다. 그 사이 저희를 좋게 여기시는 기업, 기관이 많이 늘어나서 향후 보다 규모 있고 의미 깊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좋은 콘텐츠들도 속속 출시하게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앱과 웹을 기반으로 하는 U-헬스케어 서비스는 완성도를 높여 내년에 오픈합니다.

 

 


* 마음 치료하러가기 클릭! >> http://bit.ly/1Me7zMy

 

 

 

한전 크라우드 펀딩 콘테스트 에서 <공감씨앤씨>가 좋은 성과 를 이루고 있습니다.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지 말씀해주시겠어요?

 

아주 흥미롭고 유익한 경험이 되고 있습니다. 지인 분들에게 카톡, 문자메시지, 메일을 보내고 하루 이틀 지나 전화로 인사를 드리고 나서 뻔뻔스럽게 “나, 만원만!”하는 거지요. 하하. 유쾌하게 받아주시고 너무나 흔쾌히 참여해 주셔서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나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도전 중이다 보니 가까이에 계신 분들도 저희가 뭘 하는지 잘 모르고, 구구절절 설명도 쉽지는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그동안 지켜봐주셨던 분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리는데 자연스런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쁜 마음입니다. 

 

공익적 모델, 사회적 모델이라고 칭찬과 격려는 물론이고, 주변에까지 소개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고, 예상치 못했던 뜻밖의 참여가 일어나 매일 놀랍고 뭉클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마인드 밴드 프로젝트>

 



이번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 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공감씨앤씨>가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랄께요! 

이번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것 이 무엇인가요?

 

사회적 서비스는 혼자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닌 게 너무나 분명하게 느껴집니다. 저희 회사 이름에 들어 있듯 여러 마음과 손길들이 ‘공감’하고 ‘공유’할 때 하나의 무브먼트가 되고 이벤트로 성사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펼쳐놓은 마당에서 뜻을 같이 하는 분들이 많이 모여 떠들썩, 북적거리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저희 진심에 예비사회적기업 선정이라는 선물을 주신 것 같아 기쁘고, 출사표를 준비할 즈음에 이런 근사한 콘테스트에 초대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공감씨앤씨>가 장기적으로 하시고 싶은 일 은 무엇입니까?

 

저희는 같은 목적을 가진 회사가 전국 곳곳에서 생겨나 역량 있게 활동해 주면 좋겠습니다. 또 서로 에너지를 모아 더 큰 힘을 만들어 내기를 바랍니다. 한편으로는 요즘처럼, 신체 건강 못지않게 정신 건강이 중요한 시절에 마음건강관리가 필요한 분들이 부담을 덜고 전문서비스 영역에서 시의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후 공감씨앤씨는 그 사이에서 중간 역할(HUB, Beidge)을 해내는 ‘참 잘 생긴’ 사회적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관심은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생소하고 어려운 영역인 듯합니다. 충분히 준비되지 못한 기업 입장에서는 더더욱 그렇겠지요. 부족하고 잘 모르는 채 들어와서 많은 것을 배웁니다. 기회를 주신 사회연대은행과 행사를 마련해주신 한국전력, 섬세하게 운영하고 소통해 주시는 오마이컴퍼니 관계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걸음, 한걸음 조바심내지 않고 나아가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감씨앤씨, 오래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 공감씨앤씨 홈페이지 : http://www.mindband.co.kr/

 

 

 

당신의 마음은 잘 지내고 있나요? 

 

마음의 상처를 치료하는 공감씨앤씨, 오마이컴퍼니가 함께 응원합니다. 

 

 

 


 

Support Your Dream

  OHMYCOMPANY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