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9)

  26 27 28 29 30   
특허받은 콘센트로 세계를 재패한다! (주)태주산업
등록일
2013-10-25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 팀명 : (주)태주산업

○ 면담자 : 성수근 이사 / 송수영 팀장

 

-창업배경은 무엇인가요?

시작은 가족의 병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본사 신헌수 대표의 장모님이 25년째 뇌졸중으로 편마비를 앓고 계셔서 장모님과 같은 장애를 가지신 분들이 편히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를 개발해 보고자 시작했습니다.

2007년 기능성 콘센트로 특허출원하여 2009년 특허등록을 마쳤으며 2010년 7월에는 서울시 ‘청년창업 1000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익월 법인설립을 하였습니다.

 

제품의 안전성과 편의성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관심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 2011년 3월에는 서울 디자인 재단이 주관하는 ‘서울 중소기업 디자인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태주2.jpg

 

 

-잠재시장과 제품의 특징은 어떻게 되나요?  

전기 콘센트를 취급하는 도매상이 전국에 3만곳 이상이며 도매상 한 곳이 한달 판매하는 콘센트는 100여개 정도로 전국적으로 따지면 한달에 약 300만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콘센트 한 개당 평균 1만원이라 가정하면 연 평균 매출은 3,600억원으로 추정됩니다.

즉 잠재시장은 무궁무진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개발완료한 멀티탭형 콘센트는 한 손으로 꽂았다가 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는 순간 고정이 돼 감전 사고를 방지하며 덜 꽂히면 자동으로 분리돼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화재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호기심많은 유아들의 감전사고 방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태주1.jpg

 

 

 

 

-애로사항은?

유럽과 일본시장을 겨냥한 110볼트 멀티탭형 콘센트 연구개발은 완료하였으나 생산라인 구축을 위해서는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즉 제품개발 단계를 마치고 생산단계로 들어섰으나 자금부족으로 생산라인 구축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향후계획은?

클릭탭은 멀티탭형, 매립형, 조립형, 애드원 등 4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현재 멀티탭형 220볼트를 중심으로 개발하여 생산을 완료한 상태이나 향후 매립형에도 사용할 수 있는 소켓형 탭과 유럽을 겨냥한 110볼트 멀티탭형도 개발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2014년에는 4구, 3구, 2구 등 기존 멀리탭에 소켓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기존 220볼트와 110볼트 제품을 수출하는 것이 계획입니다.

제품 관련 특허는 현재 미국, 중국, 일본, EU에 특허출원 중으로 특허등록이 완료되면 수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태주3.jpg

 

 

첨부파일
태주2.jpg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