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9)

  6 7 8 9 10   
1인 가구 반려견, 함께 키워요 <반려견 공간 쉐어링 프로젝트>
등록일
2016-04-06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외로운 현대인들에게 반려동물은 단순한 동물이 아니다. 친구이자 애인이며 가족이다. 2010년 이후, 1인 가구의 수가 증가되면서 반려동물과의 동거하는 반려족들도 크게 증가했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선지 오래되었으며, 2015년 우리나라 총 인구수는 약 5,150만명으로 추산된다. 즉, 5명중 1명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나라이다. 그 중 1인 가구 비중이 27%, 반려족과 반려견들이 외롭지 않게 함께 키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반려견 공간 쉐어링 프로젝트> 와 강근혜님 을 

오마이컴퍼니가 만났습니다.

 

 

 

 

강근혜님 안녕하세요. ^^ 이번 반려견 공간 쉐어링 프로젝트를 통해 인사드립니다간단하게 강근혜님의 소개와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동기에 대해 이야기 부탁드립니다.

 

저는 반려견을 혼자 키우고 있는 1인가구 반려족입니다. 문득 강아지와 떨어져있는 시간이 길어질때면 내가 혹시라도 사고가난다면 ... 우리 강아지가 그대로 방치되어 죽게 될까 무섭다는 생각이 들어 공동육아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혼수상태라면 몇날 몇일째 집에 방문할 사람이 없을 텐데 저는 병원에 있지만 강아지는 방치될테니까요!

 

 

 

이번에 진행하는 ‘1인가구 애견 놀이터 반려견을 부탁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1인가구 애견 놀이터 프로젝트는 지역 주민들의 공동체적인 삶의 하나로 1인가구 반려족들간의 협동 프로젝트입니다비싼 강아지 유치원에는 보낼 수 없는 대다수의 1인가구 반려족들이 함께 공간을 유지하여 반려견들이 응급상황과 혼자 지내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강근혜님의 반려견♥_♥)

 

 

 

 

반려견을 키우면서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위에도 언급했듯이 떨어져있는 시간특히 야근이나 저녁 모임이 생길 때, 집에 들렸다 올 수도 없고 저녁밥을 굶고 있을 생각하면 생명에대한 생각에 죄책감이 듭니다믿고 맡길 수 있는 공동 육아 공간이 있다면 늦는 날에도 애견을 키우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려견 공간 쉐어링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이며그 중 1인가구를 위한 애견놀이터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인 가구 대다수는 혼자서 생계를 꾸려가기 때문에 대부분 출근이라는 사회 활동을 하리라 생각합니다거부 할 수 없는 야근과 모임등에 저녁밥을 굶어야하는 애견들과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공동육아라는 협동체를 구축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릴게요.

 

펀딩 기간에 제대로 홍보를 못한 것 같아 많이 아쉽습니다공간 쉐어링과 취미 공유,지역모임 정도로 생각하신다면 부담없이 실현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가 있는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많은 분들이 더 많이 함께 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인 가구 애견놀이터를 꿈꾸는 반려견을 부탁해 프로젝트

▶ 프로젝트 밀어주기 : http://bit.ly/1VhyX0f

 

 

 

 

 반려견 공간 쉐어링 프로젝트를 통해, 반려견들의 쉼터가 생길 수 있길 기대하며 오마이컴퍼니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첨부파일
mobile_community.jpg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