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9)

  11 12 13 14 15   
Collaboration , pride ,professional <해밝음장애인복지회>
등록일
2015-10-28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장애인 분들의 꿈과 행복을 함께 하는 기업 


환경을 생각하고 아름다운 조화를 위해 숨쉬는 이곳 


<해밝음 장애인 복지회>를 오마이컴퍼니가 만났습니다.  





 





홍규택 팀장님,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한국전력 크라우드 펀딩대회를 통해 인사드리네요. 프로젝트 진행을 맡게 된 홍규택 입니다.   





먼저 <해밝음장애인복지회>에 대해 간략한 소개 부탁드릴께요!


해밝음장애인복지회는 중증장애인생산품시설 보건복지부제2010-038호호 와 고용노동부인증 사회적기업 제2010-164호 함께 인증과 지정을 받은 국내최대의  , 화훼 , 묘목관목 기타화초류 (초화)의 생산시설입니다.  

 


 

 

 



 

저희 해밝음장애인복지회는 해밝음장애인화훼작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생산직원 10명 교육생 20명과 함께 조경관리와 유지보수 그리고 경관구성 아름다운 정원만들기 텃밭가꾸기 장애인편의시설 설치사업등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2012년 6월14일 중증장애인생산품 모범 최우수 수상역임)


그 외에도 장애인체육관련 스포츠사업을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페셜올림픽 하계대회 2회참가 , 경기체전 3회참가, 장애인생활체육대회 3회참가를 통하여 장애인스포츠교류활동및 동호회 지원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K-리그 (축구봉사단) 방문하여 체험활동및 봉사 물품전달식



 

 

 


 

<스페셜올림픽 참가>


 

 

장애인분들 복지를 위해 정말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시네요! 현재는 1000개소가 넘는 거래처를 확보하고 계시지만 시작부터 굉장히 많은 난관들이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어려움들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화훼판매에)대한 어려움과 시련을 말로 할수없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겨울철 난방비를 아끼기위해 잠시 가스보일러를 꺼놓았는데 깜빡잊고 스위치를 안올리고 퇴근하여 모든식물이 다 동해에 걸려 죽었습니다.  진심으로 눈물이 나고 앞이 깜깜 했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작업을 하고 있는데 아이들의 실수로 화분이 도미노 처럼 넘어지면서 깨지기 시작 했습니다. 그때 제마음도 깨진 화분처럼 무척아프고 눈물이 핑돌더군요 참 추억의 세월입니다. 그리고 2010년에 남양주시에 현충일 행사를 하는데 처음 납품하는거라 실수를 많이 했습니다. 화환 앞면의 기관장님 이름을 잘못표기를 한것입니다. 



 


도화지에다 붓글씨를 써서 작업한 적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달력을 오려붓혀 붓글씨로 작성해서 배치해 놓은 것입니다. 정말 위기에 순간을 잘 극복했지만 많은 분들게 꾸중을 듣고 질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무애기도 할수 없었습니다 또한 제자신이 쥐구멍이라도 들어 가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시장님께선 껄껄껄 웃으시면서 “ 참 아이디어가 좋네 ” 하지만 다음번엔 더 멋지게 만들어야해 .... 껄껄껄 하고 제 등을 두 번 두드리면서 엄지손가락을 최고 하면서 치켜세워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때 결심 했습니다 다음번엔 더욱더 위대한 작품을 만들겠다고 실수는 누구나 하는거지만 두 번다시 똑같은 실수를 하면 안된다고 다짐하고 시장님의 말씀을 깊히 새겼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작품을 창작 제작 하였습니다.


 



태극문양 광복경축 근조 화환



 

 

그뒤로 노력과 개발에 몰두한 결과 (태극문양 화환이라는 국가행사의 상징적인 작품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어려움과 시련은 항상있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그것을 어떻게 극복할것이며 위기의 순간을 기회로 바꿀수 있는것이 진정한 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마디 창업하시는 분들과 사업의 고충과  힘든역경에 있는분들게 이한마디를 권해드립니다.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


정말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란 속담이 딱 들어맞는 성장과정 인 것 같습니다^^ 이야기를 들으면서도 너무 뿌듯하네요 ㅎㅎ 
그럼 현재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시각장애인 안내표지판이 장착된 쓰레기 분리>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재 아파트 단지나 기존 개인주택에는 쓰레기분리수거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쓰레기 투척과 방치되어있는 분리수거함과 기타 재활용통등으로 인하여 경관조성 저해 환경저해, 그리고 주인의식등의 결여 등이 만연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 환경과 미관을 모두 저해

이것을 극복하고 인식개선차원의 활동을 하기 위하여 노력을 기우렸습니다. 그결과 새로운디자인의 새로운 색체 새로운기술이 장착된 새로운 쓰레기 분류수거함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얼마전 시각장애인의 쓰레기를 버리려 갔는데 걸려 넘어져 크게다친 일화도 있었으며 아이들도 어두곳에 비치되어있는 쓰레기 분류수거함을 찾지 못하는경우도 있고 유도등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 또한 장애인차별금지법의 나와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을 개선하고자 시각장애인 약시자를 위한 LED태양광과 유도등을 장착하여 시각장애인 약시자는물론 아이들에게도 편리함을 주었으며 또한 전기유도의 핵심기술을 개발하여 창작하였습니다. 또한 소독기능까지 첨부시켜 이용.안전.접근.이동등이 융복합된 쓰레기분리수거함을 창작해냈습니다.

* 해밝음장애인복지회 프로젝트 보기 클릭! >> http://bit.ly/1ROTgS3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7년전 단순경사로를 만들어 용산구청과 은평구청 종로구청등에 납품하면서 그것이 시발점이 되어 전국최초로 SK텔레콤 6000개 핸드폰매장에 현재까지 편의시설지원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경사로를 통하여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그리고 유모차까지 턱없이 다닐수 있는 모태가 되었습니다. 또한 SK텔레콤에서는 사회공헌사업과 현장의 민원사항을 소상히 기록하여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고 발전적인 역할을 하기위하여 혼열에 힘을 기울려 사업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경사로 사업을 통하여 10개의 특허와 실용신안 디자인특허를 개발해 내어 현재까지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지속한 결과 일자리창출, 특허개발, 장애인 인식개선, 사회협력이라는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 진심으로 감사에 말씀을 드립니다.

 

 







 
매해 해밝음장애인복지회가 어떤 성과를 통해 발전해 나가고 있는 것처럼 이번 크라우드펀딩 대회를 통해서 한번 더 사업의 발전적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쓰레기분리대가 일상생활에서 정말 중요하다는 것에는 동의를 하면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는 않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우리 함께 노력하여 살기좋은 지역을 만들고 상생 공감 참여로서 서로 도우며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해밝음장애인복지회의 장기적인 계획이 있나요? 시간이 많이 흐른 뒤 어떤 기업으로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싶으신지요. 

Collaboration , pride ,professional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

 

 



* 해밝음 홈페이지 : http://www.sunflower365.co.kr/

 

 

전해지는 마음의 깊이가 다른 곳 

 

사단법인 해밝음장애인복지회의 밝은 세상 만들기를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 !

 

 

 

 

 

     

 

        Support Your Dream

      OHMYCOMPANY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