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9)

  16 17 18 19 20   
한부모 여성들의 자립을 위해 <자작나눔>
등록일
2015-06-22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크래프트의 시대다! 인터넷과 유투브가 보편화 되면서 누구나 가구, 옷, 상하수도 보수를 비롯해 집까지 지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화장품이라고 다르지 않다. 납, 수은, 카드뮴이 섞여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천연, 자연 화장품을 사는 것에서 나아가 제조 해서 쓰는 이들도 늘었다. 하지만 유통기한과 제조과정이 과연 이로운지를 사용자가 일일이 관리 하기엔 쉼없이 돌아가는 바쁜일상에 어려움이 많다. 자작나눔이 의미를 갖는 이유는 정직하게 만드는 것 외에도 많다.

 

 

자연을 담은, 자연을 닮은 자작나눔을 만나보았다.

 

 



자작나눔 앞치마를 입고 비누를 만드는 육정미대표 [제공] 자작나눔

 

 

 

OMC) 안녕하세요 육정미 대표님,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육정미) 안녕하세요 스스로 만들어(자작) 나누는(나눔) 자작나눔의 육정미입니다. 인터뷰를 요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OMC) 자작나눔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자작나눔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육정미) 대구여성회가 여성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 사업으로 시작한것으로 출발했어요. 2007년 탈성매매여성들의 자립지원을 위해 시작하여 2015년 오늘까지 벌써 9년이 넘었네요.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은것은 2010년 5월이었어요. 처음에 겪었던 시행착오들을 정리하고 현재는 자리를 잡아 다양한 제품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OMC) 기성화장품의 폐해가 언론을 통해 많이 알려지면서 천연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작나눔의 천연화장품 그리고 제품들이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 강점은 무엇인가요?

 

육정미) 자작나눔 자체 물질을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싸리나무오일추출물에 대한 특허를 인증받아 이 물질을 첨가한 물비누개발을 중소기업청 여성개발과제로 선정되어 준비중에 있습니다. 천연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많은 영세한 업체들 틈바구니에서 나름 기술을 높여나가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정직하게 천연제품을 제조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차별이라면 재료부터 완제품 생산판매에 이르는 모든과정이 정직하다는 것입니다.

 

 

 


 

자작나눔의 천연비누 [출처 자작나눔

 

 

 

OMC) 자작나눔의 미션과 비전은 무엇인가요?


육정미) 한 부모여성들의 자립기반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한 부모여성들의 경제적 자립뿐만아니라 정서적자존감을 형성하여 행복한 자녀양육을 통한 건강한 사회일원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저희들의 미션입니다. 

 

 

OMC) 자작나눔은 한부모여성 그리고 취약계층여성의 자립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을 소개 해 주세요


육정미) 첫째는 천연화장품과 비누 제조사과정입니다. 두 번째는 2015년 10월부터 진행하고자하는 한부모가정 청소년자녀양육 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자작나눔의 유기농 흙설탕 스크럽 [출처 자작나눔



OMC) 2015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대회에 참가하고 계십니다. 어떻게 참가를 결심하게 되셨나요? 이번 대회를 통해 자작나눔이 알리고자하는 것은 어떠한 것이 있나요?

 

 

정말 우연히 이메일을  확인하고 시간이 어떻게 맞아 해봐야지 해서 얼떨결에 참가하게 되었지만

 

 

참가를 통해 자작나눔 구성원 모두가 미션을 다시 한번 숙지하고 현재 희미한 미션의 윤곽을 더욱 선명하게 잡아나가는 것이 첫 번째 목적이고 이를 통해 자작나눔이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주변지인 친구 친지 타인들에게 알리는 것이 두 번째 목적입니다. 또한 많은 사회적기업을 펀딩대회를 통해 알게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같은 대구 지역인 레드리본 과 대회는 아니지만 북서울신협의 짜장데이는 주변분들에게 추천도 했어요.

 

 

아직도 부족한게 많다는 육정미 대표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즐거움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하는 모습에서 뭉클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나눔카를 마련하여 지역곳곳을 찾아가고 싶다는 자작나눔의 프로젝트를 응원합니다.




< 나눔카와 함께 한 부모 여성  프로젝트>

http://www.ohmycompany.com/project/prjView.php?bbs_code=von_project&seq=530









장소 : 오마이컴퍼니

 

일시 : 2015년 6월 22일 16 : 00 ~ 18 : 30분

 

탐방기록 : 황잔듸 PM

 

면담자 : 자작나눔 육정미 대표


 

 

 

 

Support Your Dream

  OHMYCOMPANY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