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9)

  16 17 18 19 20   
치유의 사진관 <반짝반짝 사진방>
등록일
2015-01-30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셀카와 셀피가 대세인 요즘, 사진으로 자신의 내면까지 들여다 본다는 치유의 사진관, 바로 [반짝반짝 사진방] 입니다.

증명, 가족, 프로필 사진은 물론 내면사진, 사진치유, 사진강좌와 같은 다양한 사진과 문화가 공존하는 반짝반짝 사진방은 참 재미있는 공간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녹번역 3번 출구의 흔한 녹번호프였던 공간을 반짝반짝 사진방의 최영교 대표가 한땀한땀 장인의 정신으로 깔끔하고도 세련된 인테리어로 재탄생한 공간입니다.


ũ%B1⺯ȯ_IMG_9315-1.jpg


OMC) 안녕하세요 최영교 대표님, [반짝반짝 사진방]을 직접 꾸미셨다고 들었는데, 사진만 잘 찍으시는 것이 아니라, 

손재주가 탁월하신 듯 합니다.


반짝반짝 사진방) 이젠 이곳이 예전에 호프집이었다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멋지게 탈바꿈이되었지만, 타일이나 구조는 딱히 많은 변형을 주진 않았어요. 사진관을 하면서 전시나,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어서, 작은 공간보다는 이곳이 훨씬 더 적합했구요. 위치적인 면에서 구청이나 지하철역에 근접해 있구요. 혼자서 하려니, 힘이 들긴 했지만, 누군가에게 맡기기 보다는 제가 직접 해서 그런지 애착이 갑니다.



OMC) 반짝반짝 사진방 입구에 내면사진 증명사진이라는 플랜카드를 보았습니다. 내면사진이란 어떤것인가요?



반짝반짝 사진방) 내면사진은 가장 자연스러운 스스로의 모습을 반영하는 사진으로 보시면 됩니다. 증명사진이 남에게 보여주고 싶은 모습을 무의식적으로 드러나는 본연의 모습을 캐치한 사진입니다. 마음 속에 남모를 상처가 있으신 분들은 내면사진 속에 그 그림자가 그대로 드러난다고 하네요. 현대인들은 자신도 모르게 상처를 받고 또 안 살아가잖아요. 내면사진은 외형에 집착하는 현대인들이 자신의 내면의 모습을 직시하고 스스로 치유하는 프로그램이라 보시면 됩니다. 




캡처.PNG



증명사진은 평범히 사진만 찍고 끝나지만, 내면사진은 대화를 많이 건네게 되죠.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자연스레 긴장감이 풀리고 그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으려고 합니다. 확실히 결과물은 다르죠.




OMC) 반짝반짝 사진방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시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있나요?


반짝반짝 사진방) 현재는 한달에 2번 목요일 오후 8시에 씨네에그와 함께 자투리극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환경관련 이번달은 환경관련 다큐영화를 상영하고 있는데, 은평구에 도시농업 커뮤니티에서 참여해주고 있습니다. 이 공간이 영화상영하기에 아주 제격으로 설계가 되어있거든요. 정기적으로는 사진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하신 분들이 전시회도 이 공간에서 하고 있구요. 다양한 문화예술 전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갈 예정입니다.




ũ%B1⺯ȯ_IMG_9744.jpg




OMC) 사진으로 재능기부 활동도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어떠한 활동을 하고계신가요?


반짝반짝 사진방) 저소득층 가족에게 가족사진을 찍어드리고 있어요. 제가 직업이 사진사이고, 이젠 제 공간도 생겼으니, 훨씬 수월해졌죠. 예쁘게 출력되어 액자에 걸린 가족사진을 받아들고, 즐거워 하시는걸 보면 저도 참 뿌듯합니다. 특히 이번에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오마이컴퍼니와 함께 기획하고 있는데, 더 많은 분들에게 가족사진을 선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B9%AB%C1%A6-3.gif




사진=받아들임 이라고 정의하는 반짝반짝사진방은 사람들에게 내가 어떻게 보여지기를 바라기보다는 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여질까를 함께 고민하며 이것이 치유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사진으로 시작하여 개인의 성찰과 인간관계의 개선 및 나아가 공동체 회복을 목표로 한다는 [반짝반짝사진방]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첨부파일
메인.jpg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