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7)

  1 2 3 4 5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완경박스 <달고리>
등록일
2018-11-02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갱년기 여성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완경박스, 달고리의
권예은 대표님을 만났습니다.

 

달고리와 완경박스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달고리의 '달'은 'month(월)'와 'moon(달)'의 의미를 가지고, '고리'는 반복되는 주기나 순환을 의미해요. 즉, 한 여성의 초경부터 완경까지의 생애 주기를 표현하고 있죠. 달고리는 '폐경이 아닌 완경'을 알리기 위해 '완경박스'를 만들고 있어요. 그리고 완경박스처럼 여성의 생애가 조금이라도 편해지는데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준비중입니다.


'완경박스'는 갱년기 여성이 완경(폐경)을 여성성 상실이 아니라 원숙한 완성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존경을 전달하는 선물박스에요. 갱년기 여성분들은 몸도 마음도 힘들어하시는 경우가 많으세요. 그래서 완경박스를 통해 몸과 마음을 모두 위로하고 감사,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고 있답니다. 완경박스를 선물받은 여성분은 '폐경'이라는 끝이 아니라 '완경'이라는 새로운 시작을 내딛게 됩니다.

 

 

완경박스에는 어떤 것들이 들어가 있나요?


완경박스에는 갱년기 여성분들의 몸과 마음을 동시에 위로할 수 있는 물품들로 구성했어요. 먼저 '누구의 엄마'로 수십년을 살아온 여성분들을 다독이는 글귀를 패키지 상자와 소책자에 담았습니다. 또 심신의 안정을 돕는 왁스태블릿과 땀이 많이 나는 갱년기 여성들을 위한 손수건을 넣었어요. 몸에 좋은 것들로는 에스크로겐이 풍부한 장미청과 노박나무 열매, 히비스커스, 라벤더 등 총 10여 가지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완경박스를 만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제가 대학생일 때어머니께서 갱년기를 고되게 겪으셨어요하혈을 세 번 넘게 하시고 그 때마다 항상 입원을 하셨죠세 번째 하혈 후 입원을 하셨을 때는 제가 시험기간이라는 핑계 아닌 핑계로 많이 도와드리지 못하고 그저 딱 하루엄마 옆에서 잠을 자고 챙겨드렸어요

그러다 몇 년 후 그때의 일을 회상하시는데 예은아, 사실은 그 때 너랑 같이 잔 하루만 내가 편하게 잤었어.”라고 말씀하시는 거예요그 때 느꼈어요갱년기그리고 폐경(완경)이라는 것이 아무리 신체적인 치료가 있다고 하더라도 정신적인 케어까지는 안되고 있었던 거구나, 하고요또 이 문제는 비단 저희 어머니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에서 많은 여성들이 느끼고 있는 문제라고 생각했죠. 그러면서 모든 완경 여성들을 위해 완경박스를 만들기로 다짐했고 완경이라는 단어를 확산시켜야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완경박스를 준비하면서 혹은 판매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완경박스를 준비하면서는 한 1,000명 정도의 갱년기 여성을 만난 것 같아요어머니 친구분들에서 시작해서 중년 여성이 많이 올 만한 박람회를 다니며 설문조사를 했어요. 문항 중에 갱년기 증상과 갱년기에 받고 싶은 것을 물어보는 문항이 있었는데요, "갱년기 때 선물을 받는다고요?"라 묻는 분들이 정말 많아서 가슴이 아팠어요.

사업을 시작하고 나서는 정말 다양한 고객 분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주로 20~30대 여성들이 갱년기 어머니를 위해 많이들 구매하시는데 종종 남성 고객 분들도 있어요. 그 분들로부터는 자칫 모르고 지나칠 수 있었던 부분을 일깨워줘서 감사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또 완경박스를 선물받으신 분들이 전화를 하셔서 "내 친구에게 선물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냐"고 묻는 경우도 많았답니다.

 

 

오프라인 모임도 기획중이라고 들었는데요, 소개해주세요


완경파티인 완두콩파티(완경두 번째 인생 시작콩그래츄레이션)”를 계획하고 있어요완경박스에 담긴 문구들은 당신을 위로하고 감사하고 응원한다는 세 가지 단어가 중점이 되고 있어요하지만 아직 대부분의 완경 여성은 위로감사응원을 받을 준비를 제대로 못 하셨거든요그래서 이 단계를 뛰어넘고 바로 축하를 하면 받아들이기 어려우실 수도 있어요완경이 왜 축하받을 일인지 잘 모르고 당황스러우실 수 있다는 거죠그래서 완경박스를 통해 위로·감사·응원을 충분히 받은 분들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서 축하를 받을 수 있을 때까지 파티를 해보자는 것이 완두콩파티의 기획의도에요

완두콩파티가 진정으로 완경을 축하받을 수 있는 자리’,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완경에 대해 깊게 이해하는 파티가 되기를 원해요비단 완경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해 가족 간에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기 어렵잖아요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었는지에 대한 속 깊은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는 파티가 되길 소망하고 있어요.

 

 

달고리가 꿈꾸는 세상은 어떤 모습인가요?


완경이라는 단어를 확산시키는 것이 달고리의 목표입니다저는 폐경은 축하할 수 없지만 완경은 축하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여성의 갱년기에 찾아오는 것은 폐경이 아닌 완경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가 인식하는 순간부터 사회가 변화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완경이란 단어를 계속 알리고 싶어요.


앞으로 달고리를 통해 폐경이 아닌 '완경'이라는 단어가 자리잡고, 모든 완경 여성들이 진심으로 축하받는 그날까지 오마이컴퍼니가 응원합니다!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