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7)

  1 2 3 4 5   
탈북 가정 아이들의 꿈을 그리다<아이따>
등록일
2018-01-05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2018년 아이딴스 달력&신년카드 세트를 제작한 아이따 펀딩 그 후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지난 프로젝트 보러 가기>> https://goo.gl/TNafmo

사람과 사람마음과 마음을 잇는 브랜드 '아이따'는 탈북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2018년도 아이딴스 달력&신년카드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인 금액은 탈북 아이들을 보육하는 곳에 후원금과 장학금 형태로 기부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저희 오마이컴퍼니 피엠이 직접 아이따 프로젝트에 함께 동참했습니다. 
펀딩이 끝난 후 도착한 리워드를 소개합니다. 

달력 한 장 한 장을 넘길 때마다 그려진 그림과 아이들의 꿈이 적힌 문구가 가슴에 와닿았습니다!

어릴 적 누구나 가슴에 품었던 꿈을 오늘 잊지는 않았는지...

달력과 더불어 색색깔의 땡큐 카드도 정말 귀엽고 예뻤습니다

 1. 달력과 편지를 만들게 된 이유?

2018 아이딴스 달력과 카드에는 탈북 가정의 아이들의 꿈 이야기가 담겨있어요제가 섬기고 있던 북한선교센터에서 처음 탈북 아이들을 만나게 되었는데요당시 그 아이들은 부모님을 잃어 중국에 있는 쉼터에 머물고 있는 상태에서 한국으로 수련회를 오게 되었습니다
그때 아이들이 그린 꿈 그림을 보게 되었는데 굉장히 가슴 아픈 내용이 많았어요그래서 누군가 너희들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주고 싶었고 도울 수 있는 일을 찾게 되었습니다지금 그 아이들은 중국으로 돌아갔고저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한국에 있는 탈북민 아이들이 있는 보육원을 찾아 아이들과 미술 수업을 통해 꿈 그림과 또 다른 탈북 아이들의 꿈을 이어줄 수 있도록 달력과 카드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2. 아이따를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사람과 사람마음과 마음을 잇는 브랜드 아이따우리 주변 속의 숨겨진 탈북민들의 이야기를 찾아 제품에 담고 그들의 삶과 소외된 마음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펀딩 종료 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꿈 그림 미술 수업 이후에도 아이들과 함께 그린 그림이 잘 간직 되도록 액자 꾸미기 수업아이들 꿈이 담긴 달력과 다이어리에 계획을 적어보는 수업 등을 진행했습니다이러한 과정을 펀딩과 블로그를 통해 보신 분들 중에서 탈북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던 분들이 연락을 주시기도 했고지금은 저처럼 탈북민을 돕는 사업을 하시거나 탈북자 출신 청년사업가분들도 알게 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이분들과 협업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얻게 된 좋은 점은?

오마이컴퍼니는 사회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저희처럼 처음 시작하는 소셜벤처에서는 제품을 만들어도 어디에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할지 막막하기만 했었죠그러던 중에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첫 프로젝트 상품을 소개할 수 있어서 더 큰 의미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알려진 브랜드도 아니고 판매 가격이 높아 매력적인 리워드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오마이컴퍼니 측에서 프로젝트 내용 구성 및 진행과정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렸습니다.


5. 오마이컴퍼니가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오마이컴퍼니 내에서도 잠재적인 서포터님들을 위한 이벤트를 종종 열면 어떨까요?


6. 앞으로 어떤 활동을 이어가고 싶으신가요?

현재 달력 이후에 탈북 아이들의 꿈이 담긴 2018 아이딴스 플래너도 출시되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봄 신상품으로는 탈북 아이들의 어머니들께서 공방에서 일하고 계신데 어머니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수공예 제품들과 패션 소품들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아이딴스가 담아내는 탈북민의 이야기를 통해 대한민국 청년들이 탈북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들과 함께 통일을 준비하는 마음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그동안 우리가 모르고 있던 탈북민들과 함께 하는 삶을 통해 아름다운 통일 한국을 준비해나가길 바라면서 오늘의 인터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