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9)

  6 7 8 9 10   
엄마의 마음을 담은 주니어 속옷브랜드 <온리원스>
등록일
2016-06-02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사춘기 딸을 둔 엄마의 마음으로! 
<온리원스> 프로젝트 밀어주기 ▶ http://bit.ly/1XtIYIT

 아무런 준비 없이 초경을 맞이해야만 하는 10대 소녀들이 우리곁에 있습니다. 


어린아이에서 소녀로의 첫걸음,, 
아무런 준비없이 맞이한 초경
숨기고 싶던 그날 기억하시나요? 

혼란스러운 경험을 혼자 겪어야 하는 아이들,
숨기고 싶은 그날을 
축하받고 싶은 첫날과 기대되는 순간으로 


어린아이에서 소녀로의 첫 시작, 
초경의 소중한 의미와 올바른 속옷입기를 선물해주세요!
엄마의 마음으로 10대 소녀들의 빈자리를 채워주세요.






대표님 안녕하세요. 이번 2016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만나뵙게 되었네요.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온리원스 대표 기혜진입니다. 반갑습니다.


먼저 온리원스가 어떤곳인지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예비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단계 [온리원스]는 사춘기 엄마의 마음을 담아 만든 주니어 전문 란제리 브랜드입니다. 속옷 디자이너로서 일을 하면서,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자연히 주니어 속옷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딸에게 입혀보면서 피팅테스트를 거쳐 보다 편안한 피팅감과 소녀감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정말 딸아이 사춘기 엄마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 만든 주니어 전문 속옷브랜드입니다. 







현재 온리원스는 ‘엄마가 필요한 10대 소녀를 위한 초경축하 프로젝트’ 로 2016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대회에 참여중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로 참여하신 계기가 궁금하네요.  

저는 속옷디자이너로 10여년간을 워킹맘으로 일하며,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항상 있었습니다. 그러다 사춘기가 되고 초경시기가 다가오면서, 사춘기딸을 둔 엄마로서 의미있는 초경축하선물을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주위를 둘러보니 엄마가 필요한 10대 소녀들에게도 소중한 의미를 담은 초경축하 선물을 해주고 엄마의 빈자리를 채워주면 좋겠다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초경축하 매직 케이크(생리대와 속옷으로 케이크처럼 만든)와 소소맘을 통한 아이들과의 멘토링 시스템으로 엄마의 빈자리를 지속적으로 채워주는 것이 초경축하 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2016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대회는 총8개의 프로젝트 분야로 진행이 되고있습니다.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 분야는 무엇이며, 해당 프로젝트 분야에서 다루고 있는 사회적인 이슈는 무엇인지요? 

온리원스가 참여한 분야는 사회적약자&자립지원 부문 입니다.
온리원스의 초경축하 프로젝트를 통해, 엄마가 필요한 10대 소녀에게는 소중한 초경의 의미와 함께 제대로 속옷입기, 그리고 엄마의 빈자리를 채워주고, 경력단절여성에게는 소소맘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의 주체적 여성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 합니다. 



향후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모여진 투자금은 어떻게 사용 될 예정인지요? 

엄마가 필요한 10대소녀들을 위한 초경축하매직 케이크 만들기와 소소맘 교육프로그램 지원금으로 사용하여 온리원스 초경축하 프로젝트의 임무를 수행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2016 사회적기업크라우드펀딩대회’ 기획하신 프로젝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릴게요. 

그동안의 속옷, 초경은 왠지 부끄럽고 숨겨야할 것으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사회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매일 입는 속옷을 과연 제대로 알고 입는 사람은 얼마나될까요?
제대로된 속옷 입기는 내몸을 사랑하기위한 첫걸음입니다. 속옷 제대로 알고 입기에 동참해주세요. 초경도 이제는 축하받고, 또 충분히 축복해주어야할 소중한 의미라는 생각으로 엄마가 필요한 10대 소녀의 초경에도 소중한 축복의 손길이 가득했으면 합니다.






"모든 것이 빛을 내는 것은 아니지, 다만 모든 것이 언젠가 꼭 한 번은 빛을 낼 수 있는 것이야."

온리원스의 프로젝트를 오마이컴퍼니가 응원합니다.   
여러분도 함께 엄마의 빈자리를 채워주는 사랑의 연결고리가 되어주세요.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