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9)

  6 7 8 9 10   
사람과 동물의 공존을 꿈꾸는 <고양이발자국>
등록일
2016-05-31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고양이의 삶을 배려해주세요! 
<고양이발자국> 프로젝트 밀어주기 ▶ http://bit.ly/25psLKx

전국의 100만마리의 길고양이와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있는
고양이발자국의 한 걸음 한 걸음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전국 길냥이 100만마리…매년 2만~3만마리 유기

30일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따르면 집에서 기르는 고양이는 
2012년 115만8천932마리(추정치)에서 2015년 189만7천137마리(추정치)로 약 63.7% 증가했다.

기르는 고양이 수가 늘어나는 만큼 버려지는 경우도 많다. 
연도별 유기 고양이 수를 살펴보면 2013년 3만4천103마리, 2014년 2만966마리, 2015년 2만1천3백마리로 매년 2만~3만마리가 버려진다.

동물단체는 실제 유기되는 고양이 수는 농림부의 발표보다 더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동물단체 케어 임영기 사무국장은 "농림부 발표는 유기동물 보호소에 들어간 고양이만 대상으로 했다"며 "통계에 잡히지 않은 사각지대의 유기 고양이까지 포함하면 그 숫자는 훨씬 많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물단체나 관련 당국은 전국 길고양이가 100만마리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기사 원문: 연합뉴스 http://bit.ly/1RHlqcl) 


 


 

 

안녕하세요이번 2016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인사드립니다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사람과 동물이 공존을 꿈꾸는 고양이발자국입니다. ^^

 

 

먼저 이번, 2016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대회에 참여하는 고양이 삶을 배려해주세요!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고양이발자국은 길고양이 보호용품을 만들기 위해 시작 된 회사입니다.

아직 정식 오픈 전이지만 지금까지 제작된 시제품들로 크라우드펀딩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길고양이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양이하우스(방수제품)와 비를 가릴 수 있는 식탁(급식소)입니다. 향후 순차적으로 고양이 테마 인테리어 소품도 제작 할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고양이발자국은 어떻게 만들어 진 곳인가요?

 

고양이발자국은 지난 십여년간 길고양이를 돌봐온 캣맘과 캣대디들이 모여 만든 회사입니다돌보던 길고양이들을 위해 집고양이가 쓰던 집과 밥그릇을 내줘보니 빗물이 새고 파손도 잦아 이를 해결해 보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길고양이의 환경에 적절한 제품을 개발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체방수는 물론 주변환경에 따라 보호색을 띌수 있게 다양한 색상으로 만들어진 고양이하우스와 비가와도 사료가 젖지 않게 지붕이 있는 식탁(급식소)을 선보이고 있습니다깔끔한 디자인으로 튼튼하게 제작 된 길고양이 용품을 사용해서 고양이들을 돌본다면 고양이나 캣맘캣대디가 학대 당하고 무시 당하는 일도 점점 줄어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대회는 총8개의 프로젝트 분야로 진행이 되고있습니다.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 분야는 무엇이며해당 프로젝트 분야에서 다루고 있는 사회적인 이슈는 무엇인지요?

 

친환경 분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자연의 모든 생명들은 서로 조화를 이루고 살아가고 있습니다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호랑이나 곰여우 등이 멸종하면서 천적이 없어진 멧돼지나 고라니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지요지금처럼 우리 주변의 고양이를 학대하고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면 언젠간 고양이도 멸종할지 모릅니다. 그렇게 되면, 쥐가 많아지는 등 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요? 
저희는, 멸종과 복원을 반복하기 전에 고양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동물보호 제품과 프로젝트로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함께 노력하고자 합니다. 

 

 


 

 

 

향후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모여진 투자금은 어떻게 사용 될 예정인지요?

 

길고양이집과 급식소 무상설치를 진행 할 예정이며 고양이 사진 전시회 등 고양이와 사람의 접점을 늘릴 수 있는 프로젝트를 통해 인식개선활동을 해나갈 계획입니다또한 새집다람쥐집등 생존이 위기에 처한 도시동물 보호제품과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2016 사회적기업크라우드펀딩대회’ 기획하신 프로젝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릴게요.

 

이전의 거의 모든 회사가 발전만을 위한 회사였다면앞으로는 모든 회사가 사회적기업인 세상이 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더 이상 개인만을 위한 회사나 경영은 있을 수 없는 세상이 온 것 같습니다초기단계인 사회적기업들이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길고양이를 보살필 집과 급식소를 구하기 어려워 

직접 만들기로한 고양이발자국!

그 발걸음을 오마이컴퍼니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

 

 






 

  

첨부파일
고양이발자국.jpg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