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INTERVIEW

오마이컴퍼니가 만난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Interview (169)

  6 7 8 9 10   
우리의 안전, 우리 스스로 지켜요! <더블가드>
등록일
2016-05-27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장애인 & 레저 스포츠용 영상 보안웨어러블 블랙박스 
프로젝트 밀어주기 ▶ http://bit.ly/20EMUFS



사회적 약자를 범죄와 사고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주)더블가드의 장애인&레저 스포츠용 

영상 보안 웨어러블 블랙박스

"   우리의 안전, 우리 스스로 지켜요!  "  

 

  외부 활동 시 발생 할 수 있는 범죄와 안전사고, 

영상 보안 웨어러블 카메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이번 2016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인사드립니다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이번 2016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인사드리는 ()더블가드 김재완입니다.

 

 

이번, 2016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대회에 참여하는 장애인&레저 스포츠용 영상 보안 웨어러블 블랙박스 프로젝트에 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영상 보안회사를 다녔었습니다. 당시 영상 보안 시장의 기능이 사람이 우선이 아닌, 물질적 재산을 지키기 위해 발전하는 것에 대한 회의감에 빠졌습니다. 때마침, "내 가족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아이디어가 없을까?" 고민을 하게 되었고, 당시 주변 지인들의 도움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구상 된 아이디어는 2015년 1월 특허 등록을 하면서, 내 가족을 위한 아이디어를 넘어 우리의 가족의 안전을 걱정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하고 싶어 본격적인 제품 개발에 착수하게 되었습니다. 

 

1년 간, 제품 개발에 전념 하던 중 뉴스를 통해 자체 보행이 힘든 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이용자분들의 사고조사 통계를 접했고, 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이용자 및 레저스포츠(자전거인라인등산 등이용자 분들이 겪을 수 있는 안전사고에 도움을 드리고자 블랙박스용 S-GUARD 를 선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주)더블가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더블가드는 영상 보안 기술을 접목한 IoT 기술을 통해 사회약자를 범죄와 사고로부터 보호한다는 미션을 가진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범죄와 안전사고 노출에 취약한 청소년장애인여성 등의 노약자를 위한 영상 보안 웨어러블 카메라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대회는 총8개의 프로젝트 분야로 진행이 되고있습니다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 분야는 무엇이며해당 프로젝트 분야에서 다루고 있는 사회적인 이슈는 무엇인지요?

 

공정무역&적정기술 분야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유일한 참여 기업입니다. (주)더블가드는 위험 상황을 스스로 인지해 도움을 요청해주는 장치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위험에 노출되어있을때, 우리 안전은 우리 스스로 지켜야 하는 현실속에서 영상 보안 웨어러블 카메라를 이용해 실생활의 안전을 지키고자 합니다. 

 

1)안전사고 노출에 취약한 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사용자 및 레저스포츠 이용자 분들에게 피해 발생시 2차 피해를 해결해주고 도움을 드리는 장치를 제공 하고자 합니다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이용자 10명 중 4명이 사고 경험

  


 

 

 

2)범죄 노출에 취약한 귀가 시간이 늦는 직장 여성분들과 청소년의 범죄 예방과 피해 발생시 도움을 드리는 장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향후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모여진 투자금은 어떻게 사용 될 예정인지요?

 

일정 금액의 투자금이 모이면 제품 양산을 위한 금형제작 또는 KC인증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2016 사회적기업크라우드펀딩대회’ 기획하신 프로젝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사회적기업에서는 아직도 IoT 라는 단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신 듯 합니다. IoT 는 (internet of things) 한국말로 사물인터넷이라는 하며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을 말합니다.

 

외국의 경우 IoT 분야의 사회적기업들이 많지만...대한민국은 선진국 대열에 들어섰음에도 사회적기업의 다양화에는 아직 걸음마 단계입니다특히, 대한민국에서 저희처럼 사회적기업을 지향하는 IoT분야의 스타트업 기업의 수는 극히 적고 생존율도 최악인게 현실입니다.

 

사회적기업의 기업 정책 특성으로 외부 자금을 지원받기 힘들기 때문에, 자체 해결을 해야 하고 IoT분야의 특성상 다른 분야보다 최소 3배 개발 기간이 길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기업의 생존율이 매우 낮습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도, 저희는 초심을 잃지 않고 사회적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누군가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기에...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을 만들고자 했기에...

그 누군가가 내 가족이 될 수 있기에...

 

저희 제품은 여러분의 가족에게 함께 있는 것과 같은 안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블가드 S-GUARD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후원 부탁드립니다우리의 안전, 우리 스스로 지킬 수 있게 함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모든 사고와 범죄는 예방과 초동대처가 최선입니다"   

 

 

 


 

 

(주)더블가드의 

장애인 & 레저 스포츠용 영상 보안 웨어러블 블랙박스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한 프로젝트!

오마이컴퍼니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첨부파일
mobile_community.jpg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