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AFTER STORY

펀딩 이후, 프로젝트와 리워드에 대한 후기를 소개합니다.

After Story (62)

  1 2 3 4 5   
제1호 사회주택 성산점 입소식 현장을 가다! <녹색친구들>
등록일
2017-05-22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오마이컴퍼니 첫번째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성공프로젝트인 녹색친구들의 투자후기를 전해드립니다. 


녹색친구들은 주거약자들의 주거난 해소를 위해 서울시와 함께 사회주택 건립에 앞장서는 예비사회적기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녹색친구들은 그 이름에 걸맞게 탄소배출을 줄이는 방법으로 집을 지어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고 자연과 사람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녹색친구들 제1호 사회주택 성산점 전경 ⓒ오마이컴퍼니

작년도 녹색친구들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채권을 발행하여 두 차례의 펀딩을 성공시켰고, 목표금액의 104%을 달성하며 43명의 투자자에게서 총 103,600,000원의 투자금을 모집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모여진 투자금으로 제1호 사회주택 성산점이 무사히 건립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지난주 금요일, 녹색친구들의 제1호 사회주택 성산점의 입소식 현장에 저희 오마이컴퍼니가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그림으로만 보던 사회주택을 실제로 보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녹색친구들 제1호 사회주택 성산점 입소식 현장 ⓒ오마이컴퍼니

 따사로운 봄햇살이 내리쬐던 어느 멋진 날, 사회주택 성산점의 입소식 현장은 이미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이날 현장에는 서울시 관계자를 비롯해 그동안 녹색친구들과 6년 이상의 노력을 함께 해오신 많은 분들이 자리해주셨는데요.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는 녹색친구들에서 준비한 맛있는 다과와 함께 녹색친구들의 친환경적 가치관을 잘 담은 다육식물이 선물로 제공되었습니다.


(좌) 준비된 다과 (우) 녹색친구들에서 준비한 다육식물 ⓒ오마이컴퍼니

입소식은 녹색친구들의 성공적인 시작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풍물패의 흥겨운 연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어서 녹색친구들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녹색친구들이 그동안 걸어온 길을 돌아보니 저희 오마이컴퍼니도 덩달아 가슴이 벅차오르는 기분이었습니다.

인상 깊었던 김종식 대표님의 환영사와 더불어 예정에 없었던 축하공연까지 더해져 분위기는 점점 더 고조되었습니다. 사회주택 입주자 대표의 생생한 입주 후기까지 들으니 앞으로 오픈예정인 사회주택 2, 3, 4호도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좌) 풍물패의 모습 (우) 녹색친구들 김종식 대표 ⓒ오마이컴퍼니

내가 커서 아빠처럼 어른이 되면

우리 집은 내손으로 지을 거에요.

울도 담도 쌓지 않은 그림같은 집

울도 담도 쌓지 않은 그림같은 집

언제라도 우리 집에 놀러오세요~♪


(좌) 실제 거주하고 있는 입주자의 원룸 (우) 복층방의 사진 ⓒ오마이컴퍼니

녹색친구들 성산점은 원룸 4세대와 투룸, 복층을 합쳐 7세대로 총 11세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는 10세대가 입주해 있으며, 성산점의 입주자 분들은 쾌적한 환경과 합리적인 주거비용으로 녹색친구들에 입주하기 위해 서류심사는 물론 면접 심사까지 거쳐 녹색친구들의 일원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입주자분들이 녹색친구들을 이토록 갈망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집걱정 없는 진짜 서울시민

학업 또는 직장 등 다양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서울에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싼 부동산 가격 때문에 진짜 서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또한 서울에 살고 있더라도 2년에 한번씩 거주지를 옮겨야 하는 것이 현실이지요. 녹색친구들은 서울에 사는 주거 약자들이 집걱정 없이 서울에서 살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회주택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미래지향적 친환경 주택

녹색친구들의 사회주택이 가지는 매력포인트는 합리적인 가격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녹색친구들은 탄소배출을 줄이고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는 방식으로 집을 짓고 있는데요. 건설방식은 물론 입주자분들의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철저한 분리수거부터 환경에 앞장서는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집

서울에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지만 옆집에 누가 사는지 모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녹색친구들은 공동체 교육과 입주 교육을 진행하며 입주자들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도 함께 도모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몸이 아파도, 집에 무슨 일이 생겨도, 정을 나눈 이웃주민이 곁에 있다면 팍팍한 서울생활이 외롭지 않겠죠?


(좌) 제3호 사회주택 봉천점 (우) 제4호 사회주택 연희자락 사회주택밸리 ⓒ오마이컴퍼니

녹색친구들은 1호 사회주택 성산점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서울전역에 더 많은 사회주택을 보급할 계획입니다. 2호 사회주택 창천점은 11세대로 작년 10월 착공이 시작되어 현재는 준공검사만 남은 상황인데요. 신촌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3호 사회주택 봉천점은 18세대 규모로 올해 6월 착공 예정입니다. 4호 사회주택 연희자락 사회주택밸리는 48세대의 대규모 사회주택으로 올해 9월 착공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곧 녹색친구들의 세 번째 크라우드펀딩이 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전환사채의 형태로 녹색친구들의 지분을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채권으로 진행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녹색친구들 3차 펀딩 투자하기

녹색친구들의 초록빛 사회주택, 오마이컴퍼니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녹색친구들.jpg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