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펀딩소식

프로젝트 펀딩과 관련한 여러 소식을 전합니다.

펀딩소식 (244)

  6 7 8 9 10   
제5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등록일
2016-02-18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장벽을 허물고 감동이 있는 영화, 배리어프리영화를 아시나요?"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의 제 5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펀딩 그후, 

 

배리어프리영화란 기존의 영화에 화면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화면해설과 대사(화자정보포함) 및 음악, 소리정보를 알려주는 한국어자막을 넣어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영화랍니다. 

 

시각장애인이 영화를 왜보지? 

청각장애인이 영화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겠어? 

장애인들에게 문화생활은 사치 아닐까? 

보지 못하기 때문에, 

듣지 못하기 때문에, 

영화를 느낄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은 

장애인에 대한 근본적인 편견과 오해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듣는 것만으로도, 

영화를 충분히 느끼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는 세상의 편견을 없애고자, 장애인분들의 문화생활을 돕고자 배리어프리영화제를 기획하였습니다. 어느덧 제5회 를 맞이한 배리어프리영화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후원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의 프로젝트명

: 제 5회 배리어프리영화제


 

 

 

목표액을 넘어 350만원 모집달성! 

총 82분께서 후원해주셨습니다. 

 

배리어프리영화를 제작하는 데에는 한편에 1천만원 - 2천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펀딩모집금액이 영화제작비용 및 영화제를 개최하는데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후원해주신 한분한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영화제를 개최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배리어프리영화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리어프리영화제 프로젝트 다시보기 : http://bit.ly/1TqeYg3

 

 

1. 모집된 금액을 통해,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영화축제 [제 5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가 지난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에서 열렸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제5회 서울배리어어프리영화제] 에서는 장편 12편, 중단편 26편 등 어느 해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배리어프리영화들이 상영되었다고 합니다. 


 



제5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폐막식 및 폐막작에서는 담백하면서 조용한 감동을 담아내는 영화 <마리 이야기:손끝의 기적> 배리어프리버전 이 상영되었지요. 배리어프리영화제의 마지막을 장식하기에 손색이 없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이지요!


 




이번 영화제에서는 2016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로 전계수 감독, 배우 김정은, 배수빈 님이 위촉되어 주목을 받았지요! 나흘간의 일정이 너무 빨리 지나가 아쉬웠지만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올해가 있기에 기다릴 수 있어요! 

그리고 씨네토크, 화면해설 라이브, 후원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펼쳐져 영화제를 찾은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했습니다.^^ 


*제5회 배리어프리영화제 SBS 뉴스 보도 :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3278634

 

 

 


또한 즐거운 소식이 하나 더 있었다는데, 바로 SBS뉴스에도 보도가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 마무리된 제 5회 배리어프리영화제,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드립니다!  


 


2. REWARD 


리워드로는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의 로고가 새겨진 텀블러와 개막식 초청티켓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또 금액에 따라 후원파티에 초청하고, 포스터에 참여해주신 분들의 이름을 새겨 페이스북에 게재하였습니다. 연말에는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분들의 감사레터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축제로지난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시청각장애인 분들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보통의 영화제들보다 더 많은 고민과 노력과 비용이 필요한데올해 영화제는 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참여해주신 여러분들의 응원과 도움 덕분에 영화제를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는 지금도 장애와 상관없이 영화를 볼 수 있는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영화를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여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3. 지금 배리어프리영화 위원회는  

 

 

 

제5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엽서그리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선정된 10분께 영화예매권 을 선물해주었다고 하네요.^^  엽서그리기 이벤트에는 무려 258분께서 참여해주셨는데, 모두에게 선물을 드리지 못해 아쉬워 하셨다고 합니다ㅠㅠ흑.. 

 

 

 


 

또한 영화제를 마치고 제15회 장애인예술문화제가고시마대회에 참가하였다고 하네요^^ 영화제뿐만 아니라 장애인분들의 문화생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이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진행하는 메가박스 공감데이를 통해  대호, 오빠생각등 한글자막영화 상영에 함께 힘을 보탰다고 하네요.

 

화면해설 및 한글자막영화는 영화진흥위원회 ‘장애인영화관람환경 확대를 위한 한글자막 및 화면해설영화 제작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쉼없이 달려왔던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예정되어 있던 영화상영을 모두 마치고 현재는 휴식기를 맞이한 상태인데요. 3월에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다고 합니다. 

 

*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홈페이지 : www.barrierfreefilms.or.kr


 

  ​ 

 

"장벽을 허물고 감동을 선물하는 배리어프리영화"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의 미션을 오마이컴퍼니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Support Your Dream 

         OHMYCOMPANY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