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펀딩소식

프로젝트 펀딩과 관련한 여러 소식을 전합니다.

펀딩소식 (236)

  6 7 8 9 10   
REUSE CENTER 구축 펀딩 후기 <휴먼케어>
등록일
2015-12-14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지난 LCP(로컬챌린지프로젝트) 2기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를 마치고 

휴먼케어 로 부터 온 펀딩 그 후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뒤 늦은 후기에 담는 지금의 “리유즈센터”

 

 

휴먼케어가 장애인보조기기 및 장애인 보장구 사업을 진행하면서 고가의 기기들이 일정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방치되고 있는 상황이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장애아동들이 키가 크거나 몸무게가 늘게 되면 기존의 장비들을 사용하지 못하고 새로운 기기를 구입하게 됩니다. 만약 장애인보조기기 재활용 사업이 활성화된다면 구입비용도 절감할 수 있고,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도 재판매할 수 있게 되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휴면케어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명 

REUSE CENTER 구축하기 

 

 

* 프로젝트 다시보기 클릭! >> http://bit.ly/1KZqFRQ 



 

 

장애인가족의 경제적부담을 덜어주고자 시작한 휴먼케어의 프로젝트! 

크라우드펀딩 마감기간이 많이 남았음에도 일찍이 그 관심이 대단하였어요. 

 

기존 목표금액인 300만원 을 넘어 359만원 모집 달성!

총 108명이 함께 응원해주었답니다. 

 

 

 

크라우드펀딩이 끝난지 어느덧 2달여가 흘러 갔습니다.

펀딩을 시작하였을 때 곱게 폈던 단풍잎들은, 어느덧 낙엽이 되어 자연으로 돌아갔습니다. 

아마도 사그라진 단풍잎들은 내년 봄 새싹이 움트는데 큰 힘이 되겠지요.

이것이 바로 자연의 선순환일 겁니다. 피고, 지고, 떨어져 다시 새생명을 불어넣는 일들...



리유즈센터가 궁금해요 



 

 

지역에 많은 장애아동의 가정에는 성장으로 인하여 쓰지 못하고 방치되어졌던 보조기기들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보조기기들을 우리 휴먼케어가 모으고 파악하는 일을 하여 고가로 구입을 망설였던 장애아동가정에서 저가로 구입 할 수 있도록 자원의 선순환을 만드는 일이지요.

 


 


9월 30일에 모금이 종료되고 잠시 주춤하기도 하였습니다.

처음 하는 일이기에 갈피를 못 잡고 우왕좌왕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좋은 파트너인 “아나바다협동조합”과 함께 하기에 다시 차근 차근 걸어올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의 이야기들을 들려드립니다.

 



1. REWARD 


 

 

리워드로 전달드릴 액자는 아직 발송 전입니다. 사진을 선별하고 마음 담은 글귀를 넣는 작업이 실무를 병행하며 진행되다 보니 다소 시간이 걸렸네요. 현재는 시안이 완성된 상태이며, 아마도 크라우드펀딩을 통하여 소중한 희망을 선물하신 분들에게 크리스마스선물로 전달되어질 계획 입니다.

 

참가자분들의 이름이 담긴 현판 아직은 시안도 나오지 못하였네요. 초기 취지는 벽 고정형으로 제작하려 하였으나(이러한 경우 손쉽게 제작이 가능하였습니다. 명단을 제작업체에 넘겨주고 부착할 크기를 알려주면 끝!) 아나바다협동조합과 협업으로 진행하다보니 공간적인 부분을 고정적으로 구획을 나누기 보다는 물품구 성에 따라 위치를 조정해야하는 여지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뛰어난 송0정 대표님(익명 보장)께서 바퀴를 부착한 목재 파티션을 만들어 한쪽에는 참여자들의 성함이 담긴 현판으로 반대편에는 사업의 취지를 설명한 안내서로 제작하는 방안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였고 현재 제작업체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고퀄리티로 투자하신 분들의 소중한 마음은 빛나게 하되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된 돈이 헛되이 새어 나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애초에 한분, 한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손 편지를 보내면 좋겠다고 내부적으로 협의를 하였지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아직 할 일이 많으신 대표님 손목보호차원(대표는 산재 해택도 못받는다고 하네요.)에서 정성이 듬뿍 담긴 레이저 글씨 편지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3만원, 5만원, 10만원 다른 금액을 투자해 주셨지만 그 마음의 크기 만은 모든 분들이 같을 것이기에 같은 마음, 같은 내용, 같은 글씨를 담아 드리는 것이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 대한 예의인 것 같다는 괴변을 펴보고자 합니다.^^

 

2. 리유즈센터의 현재 


 

    

 

                                                              <리모델링 전>                                           <리모델링 후> 


 

위의 50평 규모를 리유즈센터에서 다 쓰는 것은 아닙니다. 위의 공간의 정식 명칭은 아나바다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중고용품위탁판매장 컨싸인샵” 이며 이 공간의 일부를 리유즈센터에서 전시 판매(최소비용) 공간으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업 담당자가 장애인보조기기 기탁에 대한 자원도를 파악하고 리스트 작성을 하며 빠른 처분을 원하는 제품들을 상담을 통하여 선별하여 전시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위의 공간들이 가득차 

주위의 창고들까지 장악하는 즐거운 상상을 해봅니다.



하루 빨리 공간을 체우고 사업을 진행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순환들도 인위적으로 목표를 위해 서두르다 보면 놓치고 가는 일들이 생깁니다. 

늦은 걸음이라도 지역 공동체와 함께, 사람을 들여다보며 가치 있게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크라우드펀딩 투자를 통하여 「리유즈센터」를 만드는 일에 귀한 마음 써 주심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애인, 그들에게 꼭 필요한 장애인 보조기기 리유즈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장애인가족의 경제적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 휴먼케어 를 항상 응원해주세요. 

 
* 휴먼케어 홈페이지 >> http://www.ehumancare.com/


 

 

Support Your Dream

OHMYCOMPANY


 

 

첨부파일
reuse.jpg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