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애프터 스토리 배경 이미지 입니다.

After Story

펀딩 이후, 프로젝트와 리워드에 대한 후기를 소개합니다.

After Story (55)

  1 2 3 4 5   
청도에서 온 국악청년들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
등록일
2018-04-20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펀딩 그 후, After Story]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진행된 프로젝트의
비하인드 스토리 및 후기를 공유하는 코너입니다.

 


청도에서 온 국악 청년들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온누리국악예술단)을 기억하시나요? 1995년 경상북도 청도의 작은 시골마을에서 가족 사물놀이패로 시작해 이제는 국악을 사랑하는 청년들이 모인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 전통 국악과 피아노, 난타, 재즈, 힙합 등의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퓨전 국악을 통해 대중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온누리국악예술단에서 만든 다양한 문화콘텐츠는 일반 대중들 뿐 아니라 노인회관, 장애인 복지시설, 다문화 가정과 같은 취약계층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공연 관람을 추진해 오기도 했답니다.

그러던 중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의 터전이 되어 준 청도 지역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자 국악음반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요, 바로 지난 여름에 진행된 <청도팔경> 제작 프로젝트 "청도에서 온 국악 청년의 이야기"였습니다. 145명의 후원자들이 국악 청년들을 응원해 주셨고 그 결과, 약 1천 4백만원을 모금해 음반을 성공적으로 제작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프로젝트 다시보기

 

물길이 맑은 고장, 청도의 경치를 담다

청도(맑을  길 )는 지명처럼 물길이 맑은 고장이라고 합니다. <청도팔경> 제작 프로젝트는 바로 이 물 맑은 고장 청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세상에 널리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계절과 날씨에 따라 시시각각 다양한 아름다움이 있었을 텐데, 그 중에서도 여덟 개의 장면을 엄선해 국악과 피아노의 아름다운 선율로 그려냈습니다. 

그리고 <청도팔경>은 지난 2월, 드디어! 각종 음원사이트에 정식 음원으로 등록되었어요. 혹시나 펀딩 기간을 놓쳐 <청도찰경> 음반을 받아보지 못했던 분들, 어디서나 손쉽게 청도팔경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음원사이트에서 "청도팔경"을 검색하면 편하게 들을 수 있답니다.

 

펀딩 그 후, After Story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은 평소에도 많은 공연을 해 왔지만 펀딩 이후, 전국적으로 행사나 국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일이 더욱 많아졌다고 합니다. 청도코미디아트페스티벌, H온드림 창업오디션 최종선발 오프닝공연 등 정말 다양한 행사에서 공연을 펼졌습니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일본 교토에서 열린 한중일 동아시아 교류 음악회에서 공연을 했다고 하니, 머지 않아 세계적인 곳곳에서 러브콜을 받을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을 기대해 봅니다. 

물론 여전히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무료 공연이나 할인 공연도 진행중이랍니다. 예비 사회적기업인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은 지속적으로 이색적인 장르와의 결합을 통해 국악을 널리 알리고, 취약계층과 지역사회의 문화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 정말 멋있죠?

 

국악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은 듣기만 하는 국악이 아닌 직접 연주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국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통 타악기나 관현악기를 직접 연주해보는 연주 체험, 미니장구나 피리를 직접 만들어보며 숨은 과학을 배우는 악기 제작 체험 등 친구들과 함께, 가족과 함께 즐기면 더 재밌을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한 매주 토요일에는 상설공연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따뜻한 봄날, 청도의 자연과 국악을 함께 즐겨보면 어떨까요?

 

NEW 프로젝트 <스쿨 오브 樂>

올 해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은 새로운 컨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바로 넌버벌 퍼포먼스 <스쿨 오브 樂>인데요, 대사가 없는 무언극 형식으로 경쾌한 타악기의 리듬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입니다. 현재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 전수관이자 구(舊) 유등초등학교를 배경으로, 청소시간, 음악시간과 같이 학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을 소재로 활용했다고 합니다. 
<스쿨 오브 樂> 제작 프로젝트 바로가기

항상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 이번에도 재밌고 멋진 퍼포먼스를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국악이라는 장르게 현대적인 장르를 결합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퓨전국악으로 만들었어요. 앞으로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 뵙고 싶어요. 특히 지역사회 발전과 취약계층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도록, 모두가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온누리국악예술인협동조합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달기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500by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