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펀딩소식

프로젝트 펀딩과 관련한 여러 소식을 전합니다.

펀딩소식 (238)

  1 2 3 4 5   
연 3.9%의 소셜 적금을 아시나요? <북서울신협&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등록일
2018-01-03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추운 겨울을 훈훈하게 만들어준 북서울신협&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의 프로젝트 소셜 적금 시즌 3. 세그루적금 펀딩 후기를 소개합니다:))




지난 프로젝트 보러 가기>>https://goo.gl/GPTx3h

 

3번째 착한적금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북서울신협은 2015년부터 해마다 착한 적금을 만들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지역 내 소외게층 아동들의 한 끼 식사와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짜장 데이라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후원을 해주신 분들께 북서울신협 적금가입 시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리워드(혜택)을 제공했습니다.

2016년부터는 세그루패션디자인 고등학교 내 금융권 취업 준비 동아리와 함께 몇  개월 동안 금융기관론, 금융마케팅, 수신업무, 적금상품 시장조사, 사회적경제를 공부하면서 학생들이 직접 적금 상품을 설계ㆍ판매해보는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세그루패션디자인고 학생들이 주목한 사회문제

2016년 소셜적금의 이름은 소. 소. 한. 적금이었습니다. 소. 소. 한 적금은 소녀가 소녀에게라는 의미를 담아 일제강점기 일본군 위안부에게 상처받은 소녀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께 작은 힘이 되어드리고자 만든 적금상품입니다. 소. 소. 한. 펀딩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작은 소녀상 배지를 드리고 펀딩으로 모인 금액은 배지 비용을 제외한 프리마켓, 학교 등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 알리기 캠페인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소소한적금 가입을 설명해주는 학생들과 후원자>


<소.소.한. 적금, 세그루적금 통장>

한동안 형편이 어려운 여학생들이 운동화 깔창 등을 대신해 생리대를 사용했다가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등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습니다.

학생들이 두번째로 기획한 세그루적금은 소녀가 소녀들의 어려움을 공감하는데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취약계층 여학생들의 생리대 지원을 직접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기획 중인 학생들>

펀딩으로 모인 목표금액 100만 원은 50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면 생리대를 제공하는데 사용됩니다. 적금 불입금액의 10%를 펀딩에 참여하게 되면, 연 3.9% 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리워드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런 소셜 적금은 청소년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직접 기획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실행에 필요한 비용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후원으로 마련하고, 펀딩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혜택은 북서울 신협이 적금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금융적 혜택을 서포트하여 의로운 취지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획부터 리워드제공까지 직접 발로 뛰다!

<세그루적금을 설명해주는 학생들>

착한 적금 기획부터 홍보, 적금 가입까지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했습니다. 적금 가입 기회와 더불어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고자 오마이컴퍼니 PM도 직접 펀딩에 참여했는데요. 펀딩 참여 일주일 후인 지난 12월 15일에 반가운 손님이 서울혁신파크센터로 찾아왔습니다. 바로 북서울신용협동조합 소셜 적금 시즌 3. 세그루적금 프로젝트 진행자인 세그루패션디자인 고등학교 학생들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펀딩에 참여한 후원자분들을 직접 만나 소셜 적금 설계의 취지를 알려주고 적금 가입 안내를 진행했습니다. 


<세 그루 적금을 설명해주는 학생들>

예적금 가입 양식 작성을 위한 세그루 학생들의 안내가 시작되었습니다. 예적금 가입 안내가 처음이라 다소 긴장했지만 최선을 다해 적금 상품을 설명하고 서류 작성을 하면서 놓치는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했습니다. 

예적금 상품 가입이 끝난 후에 이렇게 예쁜 필기도구가지 덤으로 챙겨주는 센스!


소비자들에게는 더 높은 이익을 어려운 청소년들에게는 더 큰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세그루 학생들의 마음이 정말 예뻐 보였습니다. 
 


예적금 가입 후 받게 된 통장을 보니 더없이 마음이 뿌듯해졌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매월 세그루적금의 취지를 생각하면 열심히 저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젝트를 기대하며 북서울신협 X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를 응원해주세요!

 
 
댓글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