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무더운 여름 잘 이겨내고 계신가요?
(저는 더워서 꼼짝도 못 하고 에어컨 앞에 있답니다...😂)

 

오늘은 사회적기업들이 자금 조달을 할 때 함께 고려해보면 좋은 방안에 관련된 정보를 준비해봤는데요. 올해 6월에 진행된 <2021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참여기업 모집 상담회 설명을 들고 왔습니다!💨💨

오마이컴퍼니를 처음 방문하신 분들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릴게요.😉
 
사회적경제기업은 불평등, 빈부격차, 환경파괴와 같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혁신을 추구함으로써,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우선하며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을 말합니다. 

이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주된 목적으로 사회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동시에 수익 창출 활동을 하기 위해 자금조달의 한 방법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이용하는 건데요.

이렇게 다수를 통한 펀딩을 진행하게 되면, 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사회적 가치가 널리 확산될 수 있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들과 지역사회 그리고 다양한 자원들을 연결할 수 있게 된답니다.

2021년 6월 14일부터 6월 31일까지 진행된 이번 상담회는 위의 방식인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싶은 기업 참여자분들이 오셔서 크라우드펀딩의 종류(후원형, 증권형, 대출형), 기간, 방법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참여 기업에 맞게 개별 상담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오마이컴퍼니는 후원형과 증권형 두 분야의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가장 먼저 상담회에 도착하면 대출형, 증권형,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안내해드리는데요.

*코로나 4단계 격상 전에 촬영된 사진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크라우드펀딩의 종류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크라우드펀딩을 처음 들어보셨거나, 알고는 있었지만 종류까지는 잘 몰랐던 분들을 위해 쉽고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1. 후원형 : 진행자가 참여자에게 펀딩 참여 금액에 따라 약속한 비금전적 형태의 보상(상품, 서비스)을 제공하는 방식

2. 증권형 : 기업이 증권(주식, 회사채, 이익참가부사채 등)을 발행하여 자금을 조달하고 투자자에게 배당, 이자 등의 형태로 수익을 지급하는 방식

3. 대출형 : 대출자가 이자율과 상환기간에 따라 투자자에게 원금과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

(* 실제 상담회에서는 진행과정, 기업 사례 등 더 자세한 설명이 진행되었어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세 가지 종류의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나면, 각 기업이 사전 신청한 내역에 따라 개별 상담회가 진행되었어요. 당사에 맞게 사전에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답니다!
(* 세 가지 상담을 다 신청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안비밀ㅎㅎ)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상담(오마이컴퍼니)

위 사진처럼 참여해주신 기업 분들의 개별 상담이 예약 순서 대로 진행되는데요.

아직 크라우드펀딩을 잘 몰라서 기업에 적용하기 어려운 분!

크라우드펀딩으로 자금조달을 처음 시도를 도전하려고 하시는 분!

혹은 진행했던 경험이 있지만 신상품 소개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도전하시려는 분! 

진행했지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회사의 피드백을 받고 싶으신 분!

사전예약을 통해 참석하시면 개별 기업에 맞는 상담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이 상담회를 통해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게 된다면 엄청난(?) 혜택도 있습니다!

 "이미 지나버린 상담회 혜택을 자세히 알려주면 뭐하냐고요~😂😂" 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진행된 상담회에 참여하지 않아도! 개별 상담에 참여하지 않아도!
이후 진행되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혹시 현재 진행되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 또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다면?

후원형, 증권형
오마이컴퍼니) 📞02-388-2556  ✉omc@ohmycompany.com

대출형
비플러스) 📞02-733-0703   ✉info@benefitplus.kr  으로 문의해주세요.

또한 상담회는 하반기에도 진행 예정이랍니다!
(※ 단, 코로나 때문에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혹시 크라우드펀딩에 관한 설명이 더 듣고 싶으시다면,

하반기 상담회에 신청해 보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