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저가 또 펀딩했다.
매또펀 열 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 수산한남자들에 이은 두 번째 펀딩 후기를 남기는 후원팀 매니저입니다. 두 개의 후기가 모두 음식 관련 펀딩인 것은.. 우연의 일치(?)는 아니고 제가 음식 프로젝트에 펀딩을 자주 하기 때문이에요. 이유는 단순합니다. 먹는다는 거.. 그거 참.. 좋은 거잖아요..( ღ'ᴗ'ღ )
이번에 제가 참여한 펀딩은 유전자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맞춤 식단을 개발하는 기업 스테이정글의 프로젝트였습니다.
펀딩에 참여할 때 재밌게 봤던 영화 한 편이 머릿속을 스쳤습니다. 유전자 정보와 분석을 기반으로 돌아가는 미래 사회의 모습을 그린 영화<가타카(Gattaca)>인데요.
영화는 갓 태어난 아이의 피 한 방울로 아이의 수명과 질병 발생 가능성, 성격적 결함까지 모두 예측하는 장면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태어남과 동시에 한계와 운명이 정해지는 영화 속 미래 사회의 모습은 너무나 냉철했지만, 한편으로는 생명과학 분야의 무한한 가능성을 잘 보여준 영화였습니다.
스테이정글 프로젝트는 아주 단순한 위 질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년간 천여명에 가까운 사람들의 유전자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맞춤형 식단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해온 스테이정글.
스테이정글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접수 및 구독 중인 식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펀딩 참여 후, 스테이정글의 안내로 식단/성별/신장 및 체중/평소 활동량 등 개인 건강 문진 정보를 전달하였고, 건강식과 다이어트식 중 건강식을 선택했습니다.
*건강식: 저염, 저당, 저콜레스테롤과 면역력 증대를 위한 21일 건강 식단
*다이어트식: BMI별 다이어트 섭취 칼로리를 제공하는 21일 다이어트 식단
이번에 제가 선택한 리워드는 아쉽게도 유전자 키트가 포함되지 않은 프로그램([얼리버드] 1일 1끼 * 21일)이었지만 사전 문진표를 통해 건강한 식단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21일간 저는 아~주 편하게 맛있고 균형잡힌 식단을 즐겼습니다. 건강한 식단이라 소화가 잘 되는 것은 물론이었고, 식단 구독 기간동안 퇴근을 하고 집에 도착할 즈음 식사가 퀵 배송으로 도착해서 요리를 하는 번거로움에서 잠시나마 벗어날 수 있었어요. 메뉴 구성이 겹치지 않으면서도 건강한 식단이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런 집 반찬 같은 음식을 마지막으로 먹어본 게 언제였던지..ㅠㅠ)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플라스틱 용기였습니다.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데울 수 있다는 점은 편리했지만 구독 기간 많은 플라스틱 쓰레기가 발생한 점은 조금 안타까웠습니다. 이 부분은 고객마다 전용 용기를 사용하여 다음 배송일에 수거하는 등의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해요.
흔히 말하는 ‘무병장수’를 위한 조건에는 ‘유전자’가 절대 빠지지 않죠.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식문화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마치 스테이정글의 <유전자 맞춤 식단으로 '내 안의 면역력'을 기르세요.> 프로젝트처럼요. 앞으로도 식품 뿐 아니라 전분야에 걸쳐 큐레이팅 서비스는 점점 세분화될텐데 프로젝트 매니저인 저 역시 여러 창업 기업의 펀딩을 통해 이러한 추세를 간접적으로 느끼고 있답니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른 것처럼 유전자도 모두 달라 체질에 맞는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관리로 이어질 수 있음을 새롭게 알게 된 펀딩이었습니다. 면역력 증진과 건강 관리가 참 중요한 요즘, 여러분도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으로 몸과 마음 건강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