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 국가대표 프로젝트 시즌 2전통연희단 잔치마당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이번 2016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인사드립니다. 반갑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함께하는 전통연희단 잔치마당을 소개해주세요.
전통연희단 잔치마당은 1992년 창단되어 인천지역에서 풍물을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한 전문예술단체입니다.
2000년대에 들어서는 풍물을 비롯한 전통연희,가, 무, 악 전반적인 국악공연을 비롯해 체험, 교육사업을 하고 있고 2010년에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활동하면서 전통연희의 대중화와 현대화를 위한 문화나눔 및 사회공헌 활동을 비롯해 사회적, 지리적으로 문화활동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참여하시는 크라우드펀딩 아리랑 국가대표 프로젝트 시즌 2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이번에 잔치마당이 기획한 “아리랑 프로젝트2 (아리랑으로 통通하는 U.S.A)”는 우리 국악을 세계에 알리는 문화 국가대표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해 2015 사회적기업 크라우드 펀딩대회에 참가한 것에 이은 두 번째 프로젝트입니다. 2015년에는 펀딩에 성공하여 인도네시아와 미국에 공연을 다녀왔고 올해는 미국 샌디에고를 중심으로 순회공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대회는 총8개의 프로젝트 분야로 진행이 되고있습니다.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 분야는 무엇이며, 해당 프로젝트 분야에서 다루고 있는 사회적인 이슈는 무엇인지요?
잔치마당의 “아리랑 국가대표 프로젝트2”는 문화예술&컨텐츠 분야로 이번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합니다.
K-Drama, K-Pop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한류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미주, 아시아, 유럽 곳곳에 우리나라가 알려지고 있지만 정작 우리 고유의 음악과 문화는 소외되고있습니다. 아리랑과 농악(풍물)이 2012년과 2014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면서 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상황에서, 전 세계 곳곳에서 태극기를 휘날리며 한국을 대표해 무대에 서는 문화국가대표에게 관심과 응원이 필요한 때입니다.
향후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모여진 투자금은 어떻게 사용 될 예정인지요?
문화 국가대표로서 해외에 공연을 가게 될 경우 최소 10~15명의 공연단이 움직이게 되며 악기 운송료를 포함한 경비로 1천 5백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펀딩을 통해 모아진 투자금은 항공료, 악기운송료 등의 실제 경비로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아직도 해외에 나가보면 ‘삼성’, ‘LG’는 흔히 볼 수 있고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지만 이 기업이 한국 보다는 일본이나 중국의 브랜드라고 알고 있는 외국인들이 정말 많습니다. 우수한 우리의 기술과 더불어 세계 모든 사람들과 음악과 감동으로 소통하고 하나될 수 있고, 나아가 진정한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잔치마당의 프로젝트에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 국가대표가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