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마이컴퍼니

회원 메뉴

AFTER STORY

펀딩 이후, 프로젝트와 리워드에 대한 후기를 소개합니다.

After Story (59)

  1 2 3 4 5   
모두에게 다가올 미래를 위해 <세대공존 캠페인>
등록일
2019-02-08
등록자
오마이컴퍼니

[펀딩 그 후, After Story]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진행된 프로젝트의
비하인드 스토리 및 후기를 공유하는 코너입니다.


오마이컴퍼니에서 두 번의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자 131명, 모금액 330여 만원을 모금한
신내종합사회복지관의 세대공존 캠페인 프로젝트
After Story를 시작합니다.

 

 

365네트워크×세대공존 캠페인

'노인건강돌봄 통합지원센터 365네트워크'는 신내종합사회복지관과 서울시 중랑구청 등 다섯 개 기관이 모여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에요. 중랑구의 60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보건의료복지 3개의 전문기관이 60세 이상 지역사회 노인을 위해 5영역의 전문가들이 언제나 함께 한다는 의미로 365네트워크라고 이름을 붙였어요.
  
세대공존 캠페인은 365네트워크 사업을 더 알리기 위해 진행하고 있어요. 먼저는 주민들이 같은 지역사회에 살고 있는 도움(경제적, 신체적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존재를 인식하게 하고, 그 이후에는 지역사회와 주민들의 자발적인 주도로 노인건강돌봄 문화를 확산해 나가는 것이 세대공존 캠페인의 목표에요.

 

 

세대공존 캠페인×크라우드펀딩


365네트워크 사업과 세대공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하고 싶었지만 아무래도 한계가 있었어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크라우드펀딩이에요. 펀딩을 통해 후원자 분들의 도움을 받는다면 더 많은 어르신들께 더 많은 나눔을 할 수 있을테니까요.

펀딩을 기획하면서 후원자 분들께 다양한 리워드를 드리고 싶었어요. 저희에게 있어 후원자 분들은 정말 귀중한 존재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후원자 분들이 기부를 하실 때 어떤 마음으로 기부를 하셨을지, 어떤 방법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면 좋을 지 참 많은 고민을 했고, 고민 끝에 365네트워크 소원팔찌를 중심으로 여러가지 리워드를 구성하기로 했어요. 1차에는 소원팔찌와 선인장 석고방향제, 2차에는 소원팔찌와 마리몬드 제품(에코백, 파우치)을 제공했죠. 

 

마리몬드 제품의 경우 마리몬드에 양해를 구하고 제품을 리워드로 제공했어요. 지역사회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려고 한다며 캠페인과 펀딩 프로젝트의 취지를 설명드렸을 때 흔쾌히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주셨어요. 다시 한 번 마리몬드에 감사드려요. 

 

 

펀딩 그 후, After Story


펀딩을 마치고 리워드는 신내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박스를 구입해 포장했어요. 가까운 곳은 직접 배송을 하기도 했죠. 리워드 배송에 들어가는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껴서 어르신들께 더 많은 서비스를 드리고 싶었거든요. 

 

펀딩을 통해 모인 금액으로 어르신들께 보건, 의료, 복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예를 들어병원비가 부족해 병원에 가지 못하는 어르신께는 병원비를 드리고, 식사를 제때 챙겨 드시지 못하는 어르신들께는 맞춤 건강식(보양식)을 드리고 있어요. 

또한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365네트워크 사업과 세대공존 캠페인을 더 알리고 노인돌봄 문화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었어요. 심지어 어떤 분은 인터넷에서 보고 궁금해서 전화를 주시기도 했죠. 무엇보다 펀딩으로 어르신들께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것 자체가 펀딩의 가장 큰 효과라고 생각해요. 

 

 

"나눔에는 힘이 있다"

 

처음 프로젝트를 오픈했을 때는 목표금액 이상을 달성하지 않을까 기대를 하며 하루에도 수십 번씩 사이트에 들어갔어요. 다행히도 주변 분들이 좋은 일에는 동참해야 한다며 사양하지 않고 참여해 주셨고, 홍보도 많이 해주셨어요. 한 번은 지인 중 한 분이 좋은 일이어서 참여를 하고 싶지만 결제가 어려워 하기 힘들다고 하셨어요. 아무래도 연세가 있으셔서 인터넷 결제에 익숙하지 않아 어려워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만나 하나 하나 알려드렸던 적도 있답니다. 

이와 같이 복지관 직원들도 전체가 SNS나 블로그 등에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홍보를 했고 이를 통해서 많은 후원자 분들이 생겼다고 생각해요. 정말 좋은 일과 나눔에는 힘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어요.


 

"따뜻함을 나눠주세요"

이미지 출처 : 신내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아직도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이 너무나도 많아요. 어르신들 뿐 아니라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보이지 않는 곳에도 말이죠. 이러한 이웃들에게 신내종합사회복지관은 따뜻함을 나누고 싶어요. 그래서 저희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참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그 작은 나눔에 동참하고 싶다면 언제든 주저말고 마음을 나눠주세요. 
신내종합사회복지관 후원안내 자세히 보기
신내종합사회복지관은 늘 같은 마음으로 같은 곳에서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달기

댓글

  • 2019-02-15 11:20

    후기?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오마이펀딩을 다 아는게 아니었네요 ㅎㅎ
    이 게시판은 처음 봤는데 제가 한 펀딩이 어떤 결과로 이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도 펀딩을 통한 결과와 이후 이야기 지속적으로 안내 부탁드립니다~~